호그와트 레거시 진엔딩 클리어.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클리어타임:29시간.
난이도: 노멀.
아발란체 소프트웨어 개발.
22시간째에 메인 스토리 다 깼음.
하지만 레벨34를 달성해야 엔딩 크레딧을 볼 수 있기에 이후 7시간동안 노가다ㅋㅋㅋㅋ
전체진척도 63퍼로 엔딩봤다.



작중 무대는 19세기 영국.
호그와트 5학년 편입생 주인공의 1년간을 다룬다.
고대 마법의 재능을 갖고 있는 15살 주인공이 고블린 반란군 란록의 대갈통을 날려버리는 이야기ㅋㅋㅋ 시작부터 최종보스 란록이 등장하고, 전체적으로 메인 스토리는 엄청 심플함.







아쉬웠던 점.
1. 수업관련 컨텐츠 부족.
호그와트의 학생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나 싶었는데, 그딴거 없음.
각 과목별 수업도 처음에 교수 소개만 잠깐 나오고, 이후는 전부 과외수업ㅋㅋㅋㅋ 2회차 수업부터는 죄다 과제 몰빵에, 교수들이 가르쳐 주는 주문들도 교과목과는 관계없는 경우가 허다;;;
호그와트 학생이 됐다는 느낌이 없음.
호그와트 성 자체는 잘 구현했는데, 이걸 활용하는 컨텐츠가 부족하다. (각 기숙사마다 중요한 친구들은 딱1명뿐, 그와중에 레번클로 학생 아밋 타카르는 비중 없는수준ㅋ)





2. 인종, 성정체성 쿼터제ㅋㅋㅋ
아니 무슨 대륙별 쿼터제도 아니고 모든 인종 캐릭터가 전부 있음.
한쿸인, 일본인, 아프리카인, 아랍인 등등
걔중에는 트랜스젠더도 등장한다ㅋ 다짜고짜 대화중에 나 성전환했어요 이지랄ㅋㅋㅋ





3. 친구 관련 퀘스트 부족.
각 기숙사별로 딱 한명씩만 초점을 맞춰준다ㅋ
그와중에서 스토리적으로 비중있는건 저주 주문 알려주는 세바스찬 밖에 없음.
슬리데린: 세바스찬 샐로우(저주싸개 시스콘ㅋㅋㅋ, 삼촌 죽이고 아무렇지 않게 생활하는 패륜아)
후풀푸프:포피 스위팅(동물 박이)
그리핀도르: 낫사이 오나이. (자꾸 모험찾는 미친년)
레번클로: 아밋 타카르. (발매일이란 어른의 사정으로 스토리 통째로 날아간놈ㅋ)





4. 적 종류가 너무 적음.
호그와트 레거시가 아니라 거미 레거시ㅋㅋㅋ 시도때도 없이 거미만 나온다.
적들이 인간, 고블린, 거미, 개, 트롤, 두꺼비 등이 10종류도 안된다..


















주인공(플레이어)
런던 출신 머글.
호그와트 5학년.(15세)
고블린 슬레이어.
크루시오, 임페리오, 아바다 케다브라를 밥먹듯이 쓰는 매직싸이코 무친련ㅋ
선천적으로 고대 마법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
마틸다 위즐리 교수의 승인으로 특례로서 호그와트에 입학한다. 입학 전까지 피그 교수의 속성강좌로 마법을 배웠다.
호그와트로 이동중에 란록, 록우드 패거리의 용에게 공격당하고, 여차저차해서 그린고츠 12번 금고로 향하게 됨. 그곳에서 파수꾼들을 만나게 되고, 란록이 이사도라의 유산을 노리고 있다는 걸 알게된다. 이후 파수꾼 4명의 시련을 모두 통과. 호그와트 지하에 있는 저장고를 노리는 란록을 쓰러뜨리고, 호그와트를 구한뒤 새로운 파수꾼이 된다. 진엔딩에서 이 활약상을 인정받아 추가점수 100점을 받고, 자신이 소속한 기숙사에 우승컵을 안겨준다.















세바스찬 샐로우.
슬리데린 학생(5학년)
저주싸개 시스콘ㅋ
세바스찬의 부모는 둘 다 교수였다. 그런데 마법실험 하다가 중독사함.
이후 남매는 전직 오러 삼촌과 함께 생활하게 됐다.
빅터 룩우드에게 습격당해 저주에 걸린 쌍둥이 여동생 앤의 치료법을 찾기위해 동분서주하는게 세바스찬 관련퀘의 주내용.
세바스찬은 슬리데린의 저서, 저주의 유물로 동생의 저주를 풀 방법을 찾으려 하지만 실패ㅋ
결국 유물의 힘을 통제하지 못해, 마을에 인페리우스(스켈레톤 비스무리한 녀석들)를 풀어놓게 된다.
삼촌 솔로몬이 조카의 폭주를 막으려고 그와 대치.
집안내력인지 솔로몬은 오러임에도 불구하고 어둠의 세력과 싸우다 금지된 저주마법을 사용했음. 그래서 마법부에서 쫓겨난것ㅋㅋㅋㅋ 그렇기에 더욱더 세바스찬이 어둠의 마법에 관여하려고 하는걸 말린다. 세바스찬은 솔로몬이 앤과 함께 다른 곳으로 이사가려하고, 동생의 저주를 풀려는 자신의 노력을 까내리자 빡쳐서 살인저주로 삼촌을 살해한다. 과거의 이사도라처럼 주인공이 앤의 고통을 없애줄거라고 기대하지만, 그것도 맘대로 안됨ㅋ 결국 앤은 삼촌을 살해한 오빠한테 실망하고, 오빠와 만나기를 거부한다. 앤은 삼촌을 살해한 오빠를 마법부에 고발할까 고민하는데...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세바스찬의 운명이 결정된다. 나는 세바스찬이 반성하고, 자수하는게 낫다고 생각해 고발하지 않았는데, 세바스찬 이새끼ㅋㅋㅋㅋㅋ 자수 안하고, 그냥 멀쩡히 학교 다닌다ㅋ(다만,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세바스찬의 아즈카반행이 결정되기에 진엔딩 영상에선 세바스찬이 나오지 않음.) 세바스찬은 앤에게 저주를 건게 고블린이라고 생각해 고블린을 혐오하게 된다. 하지만 나중에 진실을 알고 반성한다. 삼촌 죽인건 정당방위라면서 반성하지 않지만ㅋ











앤 샐로우
세바스찬의 여동생.
아무리 자신을 구하기위해서라고 해도 삼촌 솔로몬을 살해한 오빠한테 실망하고 절연때림ㅋ
앤은 오빠를 살인죄로 마법부에 고발하려고 하지만, 주인공의 설득으로 그만둔다.











낫사이 오나이
우간다 출신 여학생
그리핀도르
부친이 기린으로 변신해 돌아다니다, 머글 사냥꾼한테 총맞아 죽었다.
어머니 무디와 오나이가 호그와트에 점술교수로 초빙되자 함께 영국으로 오게됐다.
모친은 딸까지 큰일을 당할까봐 위험한 짓은 하지말라고 하는데...
낫사이는 엄마가 자신을 과보호한다고 생각하고 자꾸 위험한 짓을 하며 돌아다닌다ㅋㅋㅋ












포피 스위팅
후플푸프
동물박이.
마법동물을 좋아하는 여학생.
사실 부모가 밀렵꾼.
그래서 부모를 극혐하고 마법동물을 좋아하는 할머니를 더 따른다.
포피 따라서 밀렵꾼들 조지는게 관련 스토리.













엘리자 피그
호그와트 입학전까지 마법을 가르쳐준 교수.
입학과정에서 주인공과 함께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고대마법에 얽힌 수수께끼를 푸는데 도움을 준다.
란록과의 최종전 이후, 폭주하는 저장고의 힘을 주인공이 막을수 있다고 옆에서 응원해주다가 폭주하는 마력 맞고 사망함.
아내 미리암이 고대 마법에 대해 연구했다.




미리암
피그의 아내.
고대 마법에 대해 연구하다가 포트키를 입수하게 됐고, 이것때문에 란록일행한테 살해당함.
로드곡에게 친절하게 대해줬다.











피니어스 나이젤러스 블랙
호그와트 교장.
시리우스 블랙의 고조부.
슬리데린 출신.
개무능함ㅋㅋㅋㅋㅋ 막판에 뭔가 보여줄줄 알았는데 그딴것도 없었음.
호그와트 지하에 있는 저장고가 털릴 위기에 처하자 피그교수가 다른 교수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블랙만 없음ㅋㅋㅋㅋ
피그의 추모사에서도 피그를 욕하는 등, 무능한데 인격까지 개병신.













마틸다 위즐리
호그와트 교감, 변환마법 교수.
모성애 넘치는 밀프갑ㅋ






















미라벨 갈릭
약초학 교수
마늘쌤 쎾쓰한데, 비중 좆망.

















란록
메인빌런.
1709년 마법사한테 지팡이 주워주려다가 죽을때까지 처맞고 이후 마법사들을 경멸하게 됨ㅋ
이사도라가 숨겨놓은 힘을 얻어, 고블린이 천대받는 세상을 끝내려고 한다.
하지만 체인 아바다케다브라와 낙뢰떨구기 같은 고대마법을 난사하는 15살짜리 매직사이코 주인공한테 개같이 처맞고 사망ㅋㅋㅋ











로드곡
란록의 동생
폭주하는 형을 보고 오래전에 연을 끊었다.
하지만 마법사들을 모조리 죽이겠다는 형 란록의 계획을 알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활약하다가 란록한테 살해당함.












빅터 룩우드
란록과 함께 행동하는 어둠의 마법사.
고대 파수꾼 중의 한명인 찰스 룩우드의 후손.
이사도라가 남겨놓은 고대의 힘을 얻기위해 란록과 협력한다.
하지만 란록이 저장고의 위치를 알게되자, 란록과 빅터는 서로 손절때린다ㅋㅋ
이후 빅터는 저장고의 열쇠(특수한 지팡이)를 갖게된 주인공을 회유하려고 하지만 실패.
패거리들과 함께 지팡이를 빼앗으려 주인공을 공격하지만 역으로 주인공에게 당해 사망하게 된다.
앤에게 저주를 건 장본인.















이사도라 모르가나시
머글 출신
이번 사태의 원인제공자.
400년전 호그와트 학생.
고대마법에 재능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15세에 호그와트 5학년으로 편입했다. 졸업후 어둠 마법방어술 교수가 됐다.
하지만 고대마법에 심취해 가족은 물론이고, 제자들의 감정까지 빼앗아 호그와트 지하에 거대한 마력저장고를 만들게 된다. 이사도라는 자신의 행동에 반성하지 않고 교수진에 저항하고, 이에 산 바카르가 살인저주로 이사도라를 죽인다.













고대 파수꾼.
퍼시벌 랙햄: 호그와트 점술교수. 후플푸프 출신. 고대마법을 사용한다.
찰스 룩우드: 호그와트 변환마법 교수. 슬리데린 출신
니암 피츠제럴드: 호그와트 교장. 레번클로 출신.
산 바카르: 마법동물학 교수. 슬리데린 출신.















호그와트 레거시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15세기. 지금으로부터 400년전.
이사도라 모르가나시는 가뭄으로 고생하는 자신의 마을을 구해준 퍼시발 랙햄과 인연이 닿아, 호그와트 5학년에 편입함.
이후 일취월장한 그녀는 졸업후 호그와트의 어둠마법 방어술 교수가 된다.
동생의 사후 이사도라의 아버지는 식음을 전폐하고 매우 괴로워함.
아버지의 고통을 덜어주기위해 고대마법을 이용해, 인간에게서 고통이라는 감정을 빼내는 마법을 터득하게 된다. 추출한 감정은 순수한 에너지 덩어리로서 존재함. 그녀는 이 에너지를 고블린 실버를 이용해 보관한다.
이자도라는 점점 폭주해 모든 감정을 추출해 아버지를 폐인으로 만든다. 이후에는 자신의 제자들한테도 감정을 추출함.
그녀는 호그와트 지하에 거대한 고블린 실버 저장고를 만들고, 자신이 뽑아낸 힘에 취해 정신을 못차림ㅋ
결국 퍼시벌과 그녀는 대립하게 됐고, 산 바카르가 그녀를 살인저주로 죽여 이 사태를 끝낸다.
퍼시벌 교수 일행은 이사도라가 뽑아낸 힘을 처리하려고 했지만 실패.
어쩔 수 없이 이 힘을 호그와트 지하에 그대로 묻어두기로 결정한다.
이후 여러가지 유물, 시련을 만들어, 고대마법을 인식하고, 이 힘이 세상에 풀리지 않도록 지켜줄 후배 파수꾼을 찾기로 한다.




근데 문제는 이사도라가 고블린 금속을 제공해준 고블린 브래그보르한테 저장고에 대해 말했음ㅋ
브래그보르는 저장고 5곳의 위치를 자신의 일지에 기록했다.
그래서 파수꾼의 시련과 별개로 브래그보르의 일지를 통해 이사도라의 힘에 대해 알게되는 세력들이 등장한다. 그게 바로 란록, 빅터. 란록은 이미 여러곳 저장소를 발견해 마력을 흡수한 상황. 그는 이사도라가 만든 가장 큰 저장고(호그와트 지하에 존재)를 찾으려고 한다. 그게 바로 본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1890년.
주인공이 15살이 되고, 머글이지만 마법에 뛰어낸 재능을 보인 그녀는 호그와트에 5학년생으로 편입하게 된다.
입학전 속성으로 자신에게 마법을 가르쳐준 피그 교수와 함께 호그와트로 이동.
마법부 직원 조지가 마차에 동승하게 되고, 피그에게 미리암이 보내준 포트키를 보여줌.
란록 패거리가 조종하는 용이 마차를 습격해 조지 사망.





 
 

고대마법의 재능이 있는 주인공이 포트키를 발동.
이후 계속 마법의 흔적을 따라가, 그린고츠 12번 금고에 도착. 파수꾼들이 남긴 펜시브로 그들의 기억을 살펴보게 된다.
란록 등판

란록은 고대마법관련된 물건을 전부 넘기라고 요구. 주인공, 피그 교수는 빤쓰런.
출구밖으로 나오니까 호그와트 코앞ㅋㅋㅋㅋ
가까스로 기숙사 배정식에 참가. 신의가 중요하다고 대답했더니 후플푸프 배정받음ㅋ











이후 주인공, 피그 교수는 계속 고대마법의 흔적을 추적하고, 호그와트 지하에 있는 지도내실을 발견.
파수꾼 4명이 차례로 시련을 내려준다.



1. 퍼시벌 랙햄의 시련.
2.찰스 룩우드의 시련
퍼즐, 가디언 줘패기ㅋㅋㅋㅋ









3. 니암 피츠제럴드의 시련.
죽음의 성물 속성체험(투명망토, 딱총나무 지팡이, 현자의 돌)
투명망토로 죽음을 피하고, 최강의 지팡이로 죽음을 줘패고, 현자의 돌로 죽음을 속인다.










4. 산 바카르의 시련.
그래폰 길들이기.











4개의 시련을 통과하는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다.
란록, 빅터는 저장소의 위치를 알아내려고 똥꼬쇼. 란록은 부하 고블린들을 동원해 거대 드릴 작성.
로드곡은 형을 막으려고 형한테 마지막 저장소의 위치가 적힌 브라그보의 일지를 건네준다.
저장소의 위치를 알려주려고 한게 아니라, 일지에 적힌 내용을 보여주고, 이사도라, 미리암처럼 고블린한테도 친절한 마법사, 마녀가 있다는걸 알려주려고 한것.
하지만ㅋㅋㅋㅋㅋㅋ 저장소의 위치가 적힌 일지를 동생이 갖고 있었다는것에 격분한 란록은 로드곡을 살해ㅋ














란록과 사이가 틀어진 빅터는 주인공을 회유하려다 실패.
저장고의 열쇠를 빼앗으려다 익스펠리아무스 처맞고 사망ㅋ















저장고의 위치가 호그와트 지하라는 것을 알게된 란록.
거대 드릴로 직접 저장고를 노린다ㅋㅋㅋ
파수꾼의 지팡이를 만들어, 먼저 저장고로 들어가는 주인공과 피그 교수.










란록 등장.
란록은 미리암의 지팡이를 이용해 피그를 공격하며 고인능욕ㅋ
하지만 곧바로 지팡이 버리고ㅋㅋㅋ 자신의 갑옷을 이용해 저장소의 힘을 흡수한다.
용으로 변신한 란록과 대결. 보스라서 살인저주는 안통하지만, 주인공이 개팸ㅋ
란록 사망.













 





란록이 풀어놓은 힘이 폭주.
이대로라면 호그와트 학생, 교수가 전부 뒤질 위기.
피그 교수가 옆에서 주인공에게 주인공의 힘을 믿으라고 응원. 주인공이 폭주하는 힘을 다시 봉인하는데 성공한다.
*마음 같아선 저 힘을 그냥 없애버리고 싶었는데, 그딴 선택지는 없다ㅋㅋㅋㅋ 주인공이 파수꾼이 되거나, 저 힘을 흡수해 사용하는 선택지밖에 없음;;
옆에서 훈수두던 피그 교수는 폭주하는 힘 맞고 사망ㅋㅋ










피그교수 추모식
블랙교수는 추모식에서 고인욕을 하는 개병신짓을 한다ㅋㅋㅋㅋ
결국 보다 못한 위즐리 마망이 나서서 수습하고 마무리.
이걸로 메인스토리 끝.
하지만 진짜 엔딩을 보기위해선 레벨34를 달성해야한다;;;














진엔딩(트루엔드)
34렙이 되면 마지막 메인 이벤트 기숙사 우승컵 진행가능.
연말연회에 우승컵 수여식이 진행되는데, 주인공의 활약이 인정되어 후플푸프에 100점 추가ㅋㅋㅋㅋ(수련회 메타ㅋㅋㅋ)
연회장이 후플푸프의 노란색으로 물들고 엔딩크레딧이 올라간다.
호그와트 레거시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