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코어6 3회차 진엔딩 클리어. 주사위는 던져졌다 스토리 요약 정리

 






클리어타임:6시간
전체 플레이타임:33시간
로봇뽕에 차서 일주일동안 재밌게 플레이했다.



3회차는 올마인드 루트.
챕터4 마지막에서 아이비스가 등장하지 않고, 매복하고 있는 스네일을 습격하면서, 완전히 다른 이야기로 빠진다. 올마인드가 코랄 릴리즈를 통해 전우주를 지배하려고 했지만, 621와 에어한테 뚜까처맞고 사망. 올마인드 대신 주인공과 에어장이 코랄 릴리즈하면서 전우주에 유해물질 코랄이 퍼져나가는 엔딩ㅋㅋㅋㅋㅋ 우주쓰레기 확산 엔딩이잖아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윌버지의 유지를 잇는 1회차 레이븐의 불 엔딩이 정사인 것 같다. 역시 코랄은 태워야 제 맛!


















올마인드(ALLMIND)
cv.한 메구미
용병 지원 ai
독립용병 케이트 마크슨으로 위장해 주인공과 접촉하기도함. (딱봐도 cv한 메구미라 단번에 올마인드라고 눈치깠다..)
좆간 새끼들 하는거보니 맘에 안들어서, 코랄을 이용해 전우주를 지배, 통제하려고 한다.
대체 어떻게 코랄을 이용해서 지배하겠다는건지는 정확히 안나옴. 혹시 올마인드가 ai로 위장한 코랄 정신체인가 싶었는데, 아니었음. 올마인드는 ai가 맞다. 최종보스 기체에서도 코랄 특유의 붉은 빛이 아닌 초록빛이 발광한다. 코랄 릴리즈를 목전에 두고, 에어한테 당신의 동포들도 나를 받아주겠죠 드립, 그리고 에어, 코랄 정신체 소리만 들리면 지랄발광하는 이구아수가 올마인드와 하나가 됐음에도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는거 보면 올마인드는 인공지능 맞다.
1회차, 2회차에서 나오던 광학미체를 사용하는 정체불명의 기체는 전부 올마인드의 수족들.
슬라, 오키프, 이구아수가 올마인드와 협력관계를 맺은 파일럿. (슬라는 주인공한테 살해당함. 오키프는 코랄 릴리즈에 반대하고 막판에 올마인드 통수쳤다가, 주인공한테 제거당함. 주인공의 힘을 두려워한 올마인드가 주인공을 제거하기위해 막판에 이구아수와 협력. 근데 하필이면 이 병신같은 놈이랑 손잡았냐ㅋㅋㅋ 하긴 코랄 릴리즈 일으키려면 코랄 정신체와 교감이 가능한 구세대 강화인간이 필요했고, 621, 이구아수밖에 없었음.)






 

 
코랄 릴리즈를 위한 3단계
1. 바스큘러 플랜트 수리 및 증축.(올마인드의 암약 때문에 모든 루트에서 항상 아퀴버스가 승리하는 것이었다.)
2. 오버시어, 아이비스3 HAL826 배제.
3. 코랄 릴리즈의 트리거(슬라, 621, 이구아수 같은 코랄 변이 파형과 소통가능한 구세대 강화인간.)










 
 


G5 이구아수(Iguazu)
주인공과 같은 4세대 강화인간
621을 들개라고 부르며, 질투한다.
주인공처럼 코랄 정신체와 교감할 수 있지만, 교감능력은 낮은 모양. 코랄 정신체의 목소리가 확실하게 들리지는 않고, 이명으로 느껴진다. 원래 뒷골목 노름꾼이었는데, 큰 도박에서 패배한후 그 대가로 강화수술을 받게 됐다. 이후 악우 볼타와 함께 싸움에 몰두하가다가 목성전쟁의 영웅 G1미시간에게 시비를 걸었다가 복날에 개맞듯이 처맞고, 발람 인더스트리 전속 AC부대 레드건즈에 입대하게 되었다.


챕터1 다목적댐 습격 작전에서 해방전선에 붙은 주인공한테 통수맞고, 친구 볼타와 함께 처발림ㅋㅋㅋ 이후 볼타와 함께 월벽을 시도했지만 개같이 실패하고 볼타는 사망. 본인은 전장에서 빤쓰런ㅋㅋㅋㅋ 그런데 주인공은 월벽을 해냈네?? 이때부터 점점 주인공한테 열등감이 생기기 시작한다. 챕터2에서 코요테즈에 고용되어, 주인공을 공격하지만 도리어 본인이 당함. 아이스웜 작전에 참가하게 되지만, 가장 먼저 기체에 데미지를 입고 탈락ㅋㅋㅋㅋ 반면 주인공은 니들런처들고 아이스웜 토벌 1등공신ㅋㅋㅋㅋ 챕터4에서 강제로 지하조사하게 됐는데, 주인공과 마주치고 공격하다 사망. (1회차) 2회차때는 용병 콜드콜을 고용해 주인공을 죽이려하지만 콜드콜이 역으로 당함. 기술연구도시에서 잠복한 스네일을 공격하는 주인공 앞에 나타나, 3파전ㅋㅋㅋㅋ 또 패배하고 도주. 결국 주인공한테 이기기위해 올마인드와 하나가 되는 것을 선택한다. 그래도 621한테 패배하고 결국 621을 질투하고, 동경해서 이런 짓을 벌였다는걸 인정하고 사망한다.












섬 돌마얀(Thumb Dolmayan)
루비콘 해방전선의 리더
통칭 수부 돌마얀.
발람에 사로잡혀있었는데, 해방전선과 주인공의 도움으로 탈출하게 된다.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코랄 정신체과 교감이 가능한 구세대 강화인간. 청년시절 코랄을 마약으로 복용하는 도저였다.그는 코랄 정신체 세리아와 교감했는데, 세리아는 기술연구도시의 논문에서 코랄 릴리즈의 방법을 찾아내고, 돌마얀에게 이를 실행할 것을 제안했다. 하지만 돌마얀은 그 여파를 두려워했던 나머지 주사위를 던지지 못한다. 마침 그때 아이비스의 불이 발생하고, 코랄이 불타자 세리아 역시 소멸한다. 이후 그는 외로움을 느끼기 시작했고, 결국 남창 링 프레디와의 관계로 이를 메꾸려 했다. 주인공이 올마인드를 도와 점점 코랄 릴리즈 발동에 다가가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나타난다.(3회차 챕터3 해상도시 자일렘 조사 미션) 코랄은 루비콘의 것이지만, 코랄은 절대로 루비콘 밖으로 나가선 안된다며 주인공을 공격하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사망.


 







 



브런치
레이븐, 킹, 샤르트뢰즈, 오퍼레이터.
이새끼들은 자유의 날개가 아니라, 분탕의 날개ㅋㅋㅋㅋㅋ 3회차까지 다했는데, 분탕질하는거 말고는 하는게 없음. 루비콘3에서 코랄 반응이 검출됐다면서 기업에 보고한 것도 이놈들.

 
 
 
 

 
 


에코(echo)
에어장 전용기체
코랄 기술을 이용한 ac는 코랄 정신체가 조종할 수 있다.
로봇에 젖탱이 달린거 보소ㅋㅋㅋㅋ 에어 요오오오망한년.




 


 






 
3회차 주사위는 던져졌다 루트 스토리 요약 정리
챕터1
스트라이더 호위 미션.
루비콘해방전선의 무장채굴함 스트라이더를 호위하러 갔는데, 소속불명의 기체에 의해 스트라이더는 파괴되었고, 주인공이 이들과 전투하게 된다. (올마인드가 보낸 기체들...)


다목적댐 습격
해방전선에 붙어 G4볼타, G5이구아수 통수침ㅋㅋㅋ




포로구출
루비콘 해방전선의 의뢰를 받아, 발람에 사로잡혀있는 리틀 쯔이, 섬 돌마얀을 구출. 메셈은 이미 사망했다. 포로를 구출하는 과저저에서 G2 나일과 교전 사살.




 
 
 
 

챕터2
기밀정보누설 저지
주인공은 칼라의 의뢰로 코요테즈의 해킹장치를 없애고, 반대로 이구아수는 코요테즈의 의뢰를 받고 이를 저지하러 나타난다. 두사람이 싸우는 가운데, 올마인드가 보낸 기체들이 난입하고, 주인공이 이구아수, 정체불명의 기체를 모조리 박살낸다.






 
 



챕터3
무인해상도시 자일렘 조사
주인공이 올마인드를 도와 점점 코랄 릴리즈에 다가가자, 이를 저지하기위해 봉쇄기구의 무장헬기를 박살내고 등장한다. 하지만 결국 주인공한테 당해 사망. 올마인드는 루비코니언들이 말하는 인간과 코랄의 공생이란 코랄에 대한 억압과 착취라며 루비콘 해방전선을 비판한다ㅋㅋㅋ 











챕터4
베스퍼3 오키프 제거
올마인드는 자신을 배신한 오키프를 제거해달라고 의뢰한다. 
베스퍼3 오키프는 아르카부스 특수 첩보국 요원. 제2세대 강화인간인 오키프는 기업내부에 잠복한 올마인드의 동조자였지만, 코랄 릴리즈가 가까워지자, 기업쪽으로 전향하려고 한다. 오키프는 트리거 후보자들중의 한명. 하지만 코랄과 공존하는것보다는 인간인채로 사는게 훨씬 인간답다면서 개같은 곳에서 맛없는 식사를 해도 인간인게 훨씬 행복하다며 주인공을 설득한다. 하지만 621은 가차없이 오키프를 살해ㅋㅋㅋ











집적코랄도달
1,2회차와는 달리 아이비스1이 등장하지 않는다. 올마인드가 주인공에게 스네일이 저격을 위해 매복하고 있다는걸 알려줌. 매복장소로 가서 스네일을 공격하는데, 그때 이구아수가 난입해서 3파전이 된다. 주인공이 스네일, 이구아수를 모두 격파. 이후 올마인드는 주인공의 안전을 위해 주인공의 기록을 말소하고, 실종처리한다.(지하도시에서 올라오는 과정에서 베스퍼8 페이터와 마주하게 된다. 페이터는 자신은 아껴준 오키프의 원수를 갚겠다고 말하며 전투에 임하지만ㅋㅋㅋㅋ 오키프, 스네일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알자 베스퍼2가 될 생각에 싱글벙글하다가 주인공한테 격추된다.) 





 
 
 
 

챕터5
자일렘 제어 수정
눈떠보니 자일렘의 선창ㅋㅋㅋㅋ 시간이 한참 지나있다. 아르카부스가 버스큘러 플랜트를 증축해서, 코랄을 대기권으로 퍼올렸고, 오버시어는 이를 저지하기위해 자일렘을 부상시켜, 특공작전을 개시했음. 주인공은 올마인드의 의뢰로 오버시어를 섬멸하고, 자일렘을 알레아해로 추락시켜야한다. 주인공이 자일렘을 해킹하고 칼라의 패러사이트 모듈을 모두 파괴. 올마인드가 자일렘을 해킹해 바다로 추락시킴. 그리고 올마인드와 하나가 된 이구아수가 마인드 감마에 탑승해, 신더 칼라, 핸들러 월터를 제거한다. 월터는 주인공이 살아서 올마인드에 협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만, 이 역시 621의 선택이라면서 주인공을 존중해준다.












최종미션
코랄 릴리즈
최종보스 올마인드(이구아수)
올마인드는 마지막 한수만 남았다면서, 주인공을 열권에 있는 31스테이션으로 오라고 한다. 가보니까 올마인드와 하나가 된 이구아수가 마인드 감마에 탑승해 월터의 HAL826을 조져놨음. 올마인드는 주인공이 자신이 생각했던보다 강해서 계획에 방해되니, 죽어줘야겠다고 말한다ㅋㅋㅋㅋ









 






2페이즈
마인드 감마 박살냈더니, 올마인드가 아이비스7을 개조한 기체와 씨 스파이더 개량형 2대를 끌고옴.
이에 에어가 에코라는 기체를 끌고온다. 코랄 정신체 에어가 전투에 난입하자, 이구아수의 이명이 더 심해짐ㅋㅋㅋㅋ 코랄냄새 풍기지 말라 이기야ㅋㅋㅋ 이명에 열받은 이구아수가 emp를 터뜨리자, 에코는 작동정지, 아군인 시스파이더는 폭파ㅋㅋㅋㅋ 이구아수의 병신짓에 올마인드 당황ㅋ 주위에 코랄 정신체가 사라지자 머릿속이 맑아진 이구아수가 주인공과 1대1을 펼치지만, 결국 패배한다.(또 졌어!!!ㅋㅋㅋㅋ) 이구아수는 죽기 직전에 자신과 같은 4세대 강화인간이지만, 엄청난 실력을 지닌 주인공한테 샘이 나서 질투한거라고 인정하며 사망. 





 
 




 







에어가 올마인드 대신에 트리거를 당기고, 코랄 릴리즈 발동.
코랄이 전 우주로 퍼져나간다ㅋㅋㅋㅋ
지상으로 추락한 주인공이 정신차려보니 루비콘내의 코랄 농도가 낮아져 푸른 하늘이 보이게 된다. 에어는 이제 코랄은 전우주에 존재하게됐으며, 주인공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말한다. 에어 입장에선 좋은 엔딩이지만, 다른 지성체는 좆된거 아니냐ㅋㅋㅋㅋ 전우주에 코랄이 퍼져서 모두의 귓가에 잔소리하는 시대가 열림ㅋ
주사위는 던져졌다(賽は投げられた, Alea lacta Est) 엔딩 끝







아머드코어6 스토리 요약 보러가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