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나가의 야망 신생PK 아자이 나가마사 상급 삼직추임 엔딩 클리어










Nobunaga's Ambition 16PK
아자이 나가마사
1560년 오케하자마 전투
난이도:상급



pk로 오면서 공성전이 생겼다. 
당연하지만 방어측에 유리. 
공성전 돌입하면 공격측은 사기가 계속 깎인다. 그래서 시간내에 혼마루를 점령해야만함. 근데 이게 꽤 어렵다. 각종 시설들 때문에 방어측 무장의 스탯이 뻥튀기됨. 게다가 일정구역은 들어가기만해도 병력이 계속 감소한다. 그래서 공격측이 방어측보다 3배~10배는 더 많아야 승리할 수 있음.  이로써 약소 세력들이 초반에 쉽게 멸망하지 않음ㅋㅋㅋㅋㅋ유능한 장수만 모아서 방어거점에 박아두면 10배 이상의 공격도 격퇴할 수 있다ㅋㅋㅋ 근데 문제는 대규모 공성전 실패하면 옆성까지 다 터져버림ㅋㅋ 어쨌든 공성전이 도입되면서 쉽게 세력확장하기 어려워졌다.











평정중이 생겼다. 가재,부교를 임명해 금소비없이 각종 효과를 발휘하는 정책을 사용할 수 있다. 복속세력으로 최대 2명의 재상(가재)을 더 임명할 수 있기에 적을 전부 흡수하지 않고, 복속해 재상으로 사용하는 선택지가 늘어남.







시모츠마 라이렌(下間頼廉)이 대활약했다. 
가재(재상)스킬 철포병 강화가 아주 좋았음.(철포특기가 있으면 철포공격력 2배. 철포특기 없으면 철포공격 0.5배) 철포레벨한계 올려주는 스즈키전+철포병강화가 개꿀조합.
철포 공격한방에 3천,5천씩 녹아버림ㅋ 스킬도 아니고 일반 철포공격이 공격스킬급 화력ㅋ
라이렌 활약이 대단해서 딸주고, 사위로 삼았다. 아자이의 본거지인 오다니성에 철포마을이 있기에 거기다 라이렌 박아놓고, 오다군 궤멸시키는데 잘 써먹었음. 












 
 

아자이 나가마사 오케하자마 전투 플레이.
초반 외교 상황.
아사쿠라와 동맹165개월ㅋㅋㅋㅋㅋ
옆에 있는 세력은 쇼군사마, 롯카쿠, 사이토, 와카사 타케다.
세력확장하려면 타케다 밖에 선택지가 없음. 그래서 와카사 타케다 조져서 멸망시킴.
 
 









쇼군님과 잘 지내보려고 했는데, 사스가 검호장군 아시카가 요시테루ㅋㅋㅋㅋ 타케다 멸망하자마자 풀발기하고 공격들어옴ㅋㅋㅋㅋ 아니 쇼군이 왜 미친듯이 세력확장하냐고ㅋㅋㅋㅋ 미요시나 처리하지;; 결국 쇼군 암살 이벤트 뜨면서, 요시테루 사망ㅋㅋㅋ그러니까 미요시를 먼저 조졌어야지ㅋㅋㅋ 요시테루가 사망하고, 그가 확장했던 땅들이 전부 미요시의 땅이 된다. 





 
 
 


오이치와 결혼





 
 



오다는 오케하자마 이후 미친듯이 세력확장. 
칸논지를 내가 먹었어야했는데, 오다가 롯카쿠땅 거의 다 먹어버렸음ㅠㅠㅠㅠ
결국 미요시 몰아내면서 키나이 꿀땅은 내가 접수. 
그와중에 모리 미친새끼는 츄고쿠 다 처먹고 와카사쪽을 통해서 동진하더라ㅋㅋㅋㅋ 아사쿠라, 오다 원군으로 모리 막으면서 미요시와 계속 전쟁. 미요시 새끼는 뒤지지도 않고, 스즈키랑 같이 키나이에서 계속 날 괴롭힌다.
고생끝에 미요시 멸망시키고 키나이 대부분을 접수.
 
 
 
 
 







교토부근을 내가 먹어버리자, 동쪽으로 미친듯이 확장하는 오다군. 
타케다가 잘 막아주나 싶었는데, 신겐 사망하고ㅋㅋㅋㅋㅋ 카츠요리 취임. 그리고 나가시노 전투(1575년 6월) 이벤트 발생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망해가던 타케다 좆망각 씨게 잡힘.










타케다는 멸망직전이고,아사쿠라는 망함ㅋㅋ오다가 에치젠까지 접수.
도쿠가와는 호죠 줘패면서 동진ㅋ
모리 병신놈들 나만패다가 큐슈 거의 통일하고 동진하는 시마즈한테 처맞고 빈사상태.
모리가문 장남라인 다 뒈짖하고, 결국 코바야카와 타카카게가 다이묘가 됐다. 시마즈와 함께 샌드위치로 모리를 공격해, 모리 멸망시키고 인재 흡수. 코바야카와한테 첫째 딸 챠챠주면서 사위로 영입.










쵸소카베와 동맹을 맺어서 시코쿠라인 방파제로 사용.
시마즈와 동맹맺고 오다 조지고 엔딩보기로 결심. 그와중에 사나다는 오다 복속으로 개같이 부활;;

 








노부나가와 결혼동맹 끊고 결전 돌입.
노비평야 제압하고 동으로 동으로.
아이고 노부나가 형님ㅋㅋㅋㅋ 기후성 공성전에 동원할 수 있는 병력이 저것밖에 안됨ㅋㅠㅠㅠㅠㅠ 그와중에 여유가 생기자, 쵸소카베와 동맹 끊고 양면전선 시작ㅋ 쵸소카베 멸망.






 






에치젠에서 오다군 밀어내고, 도카이도 쪽에서 도쿠가와도 멸망시킴.
슨푸성 공성전에서 승리. 호죠군 서진 막아냄.








 


오다군 풍전등화.
33년 플레이 엔딩 직전ㅋㅋㅋ(삼직추임 엔딩조건은 키나이 통일, 103개성 확보.)
삼직추임 정이대장군 엔딩으로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