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Cop Rogue City 로보캅 로그시티 클리어.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클리어타임:11시간
Teyon 개발
2023년 11월 발매작



로보캅 게임? 이건 못참지. 즉시 플레이. 
로보캅 로그시티는 영화 로보캅2와 3사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로보캅2 이후, 신종마약 nuke가 퍼지면서 한층 더 개막장이 되어버린 디트로이트. 그리고 새로운 악당 뉴가이, 올드맨이 진행했던 사후 프로젝트(애프터 라이프)에 대한 이야기. 왜 ocp가 몰락하고, 로보캅3에서 일본기업 카네미츠사에 흡수합병되었는지 밝혀진다.




팬서비스 게임으로는 만족스럽지만, 일반적인 게임으로 봤을때 게임성은 좋지 않다ㅋ
서브퀘스트까지 다 핥아 먹었는데도 저정도 플레이타임.
개막장 디트로이트 시티를 마음껏 활보하고 싶지만, 로보캅 자체가 쥰내 느린 캐릭터라 달리기해도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그딴건 불가능함ㅋㅋㅋ 오픈월드 게임은 캐릭터 컨셉때문에 애초부터 불가능하고, 아무리봐도 현재 나온 결과물이 최선. 전투 역시 심심할 수 밖에 없다. 보스들 빼고는 금강불괴 로보캅이 무적방어력, 화력, 괴력을 앞세워 압도적으로 제압하는게 컨셉이니까...



 










사람 머리가 수박통처럼 맛있게 터지는 게임
 











음악도 아쉬웠다
로보캅 메인테마 Rock Shop 빼고는 다른 음악이 없는 수준ㅋㅋㅋㅋ
물론 Rock Shop이 뽕차는건 알겠지만, 중요전투신을 죄다 이 음악으로 도배해놨음ㅋㅋㅋㅋ 



 
 
 
 
 
 

일자형식으로 진행된다.
다닐 수 있는 맵은 디트로이트 경찰서, 도심, 각종 전투맵(델타시티 건설현장, 제철소,OCP본사, 무기엑스포 등)뿐.
스킬이 있는데, 서브퀘스트까지 다 했음에도 결국 모든 스킬 못찍었다. 2,3개 정도 풀로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모임. 물론 공격, 방어, 체력에 몰빵했다.









 




 


로보캅 
본명:알렉스 머피
주무기는 오토9.
일반잡몹한테는 오토9으로 충분하지만, 보스 몹들한테는 데미지가 오지게 안박힌다ㅋㅋㅋ 결국 보스전에서는 땅에 떨어져있는 고화력 무기와 각종 폭발물들을 이용해 해결해야함.
로그시티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자아에 대해 갈등한다. 연출이 거의 호러게임급;;;
그래피티 아티스트한테 벌금조치 내렸더니 저딴 그래피티 그려놓음ㅋㅋㅋ
 
 
 
 

 

앤 루이스
히로인
머피의 영원한 파트너.
웬델한테 총맞고 혼수상태에 빠지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회복한다.




 
 
 

 
 





올리비아 블랑쉬
ocp에 고용된 경찰 심리학자
50대 아줌마 개쌖끈함. 오른팔이 의수.
마약중독자인 동생이 자신의 집에 무단침입해 재물을 훔치려고 했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했는데, 출동한 ed209가 오작동을 일으켜 올리비아의 팔을 쏴버렸다. 올리비아는 이후 로봇 공포증이 생겼음. 하지만 본편에서 로보캅과 교류하면서 자신의 로봇공포증을 치료한다. 
*올리비아, 율리시스, 사만다, 피클스의 미래는 로보캅의 선택에 따라 좌우된다. 













율리시스 워싱턴
맥스의 추천으로 경찰이 된 신입경관.
맥스는 그를 로보캅의 감시원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다른 경찰들이 워싱턴을 따돌림.
로보캅의 지도로 인해 훌륭한 경찰관으로 거듭난다. 맥스 사망이후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지만, 로보캅의 추천으로 다시 경찰에 채용된다.








사만다 오티스
채널9 기자
어머니가 ocp에 의해 살해됐기때문에 기업에 큰 악감정을 가지고 있다.
로보캅의 도움으로 진실을 쫓는데 성공하고, 이후 채널9을 나와서 독립방송에 취직한다.




 



피클스
약쟁이 노숙자.
뉴크에 취해 살았지만, 브릭스 경관의 도움으로 두번째 기회를 얻음.
이후 그는 브릭스의 정보원으로 활동했는데, 시체도난사건을 조사하던 브릭스가 웬델에 의해 살해당한다. 브릭스 실종사건을 조사하던 로보캅과 알게되고, 웬델 체포에 도움을 준다. 로보캅의 도움으로 약을 끊는데 성공하고, 노숙자 생활을 그만두고, 영화관에 종업원으로 취직한다. 










 
 



뉴가이 
웬델 안토노프스키.
본명은 불명.
메인 빌런.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 디트로이트를 장악하고 자신만의 범죄도시로 만들려는 악당.
3조직(토치헤드, 스트리트 벌처, 울프람 용병단)을 이용하며 디트로이트의 치안을 씹창낸다. 
처음 등장할때 본인을 에밀 안토노프스키(영화 로보캅1에서 머피를 죽인 클래런스 일당중 한명. 폐공장에서 유독물질을 뒤집어 쓰고 사망.)의 형제인 웬델 안토노프스키로 소개하는데, 후반부에 이는 거짓으로 드러난다ㅋㅋㅋㅋ 로보캅의 트라우마를 자극하기 위해 에밀의 형제라고 사칭한 것.
로보캅에게 버그를 일으킬 수 있는 라이터를 가지고 있다. (올드맨에게 선물 받은것)



웬델의 정체는 진짜 흑막인 ocp회장 올드맨에게 고용된 악당.
올드맨은 죽음을 극복하고, 로보캅처럼 사이보그로 다시 태어나고 싶었기에, 사후 프로젝트라는걸 진행했다. 그래서 웬델, 블랑쉬 박사를 이용해 로보캅의 트라우마를 자극하고, 그가 어떻게 자신의 인격을 유지시킬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알아내려고 했다.(로보캅이 현재 ocp의 유일하게 인격을 유지하고 있는 사이보그.) 웬델은 올드맨의 명령으로 병원에서 시체를 훔쳐 사이보그 실험에 필요한 뇌를 조달했다. 올드맨 사후 웬델은 폭주하며 무기엑스포에서 ocp의 병기들을 훔치고, 3조직을 이용해, 디트로이트를 엉망으로 만든다. 하지만 로보캅의 조치로 인해 웬델의 자금줄이 끊기고ㅋㅋㅋㅋㅋ 웬델은 자신이 고용한 울프람 용병단에게 버림 받음. 이후 델타시티에서 로보캅에게 진실을 말하고 처형당한다. 











올드맨
흑막, 최종보스
ocp(옴니 소비자 제품) 창업자이자 현 회장.
디트로이트 구 시가지에서 태어나 자수성가한 인물. 그래서 자신의 고향인 구시가지를 다시 부흥시키기위해 델타시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신도시에는 치안이 필수였기에, 올드맨이 디트로이트 경찰을 인수하고 치안활동에 엄청난 투자를 한것. 하지만 델타시티 완성 전에 본인이 병과 노환으로 죽게 생겼음ㅋㅋㅋ 이에 사후 프로젝트라는걸 진행한다. 이는 사이보그화 계획. 올드맨은 웬델, 블랑쉬를 이용해 로보캅을 조사하고, 불법 인체실험까지 자행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제대로된 사이보그화 방법을 찾지 못함. 엎친데 덮친격으로 이 프로젝트에 투자한 막대한 비용때문에, 델타시티 건설도 지체되고 회사 자체가 흔들려버림. 그래서 3편에서 일본기업인 카네미츠한테 흡수합병당한것. 마지막 발악으로 자신의 뇌를 로보캅2에 이식하며, 새로운 삶을 꿈꿨지만, 결국 제정신을 유지하지 못하고 폭주. 자신의 회사를 장악한 맥스 배커를 살해하고, ocp본사를 엉망으로 만든다. 출동한 로보캅에 의해 제압되고 사망.








 
 
 



맥스 베커
ocp 보안기획실장
그냥 개새끼ㅋㅋㅋㅋㅋ
등장인물 모두가 그를 흑막, 내통자로 생각했지만 아니었다. 그저 로보캅이 싫었던 새끼. 
로보캅을 폐기하고 자신이 개발한 UED(도시 사법집행 드로이드)를 배치하려고 했지만, 로보캅한테 UED 수십대가 파괴당함ㅋㅋ 올드맨 사후 CEO대행에 취임한다. 회장실에 스트립퍼들을 불러 질펀하게 놈ㅋ
무기 엑스포에서 웬델에게  UED를 비롯한 수많은 무기들을 빼앗김. 
이후 로보캅2로 되살아난 올드맨이 ocp본사로 처들어오고, 그에게 처형당한다. 











쿠자크 
현 디트로이트 시장
반ocp 기조. 델타시티 건설을 백지화 시키려고 한다.


 
 
 
 


존 밀스
시장 후보
친ocp.델타시티 추진파. 




주요 적대 세력은 총3집단.
토치헤드: 케인 사후 신종마약 뉴크의 공장을 접수하고 도시에 마약을 공급하고 있다. 리더는 수트. 
스트리트 벌처: 바이크 갱단. 리더는 스파이크.
울프람 용병단: 돈으로 움직이는 용병들. 최첨단 무기와 강력한 병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디트로이트의 하수도를 거점으로 이용.










RoboCop Rogue City 로보캅 로그시티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뉴가이라는 새로운 악당이 디트로이트에 나타난다. 이에 토치헤드 리더 수트가 그와 접촉하기위해 채널9의 방송국을 공격해 그에게 같이 사업하자는 메시지를 보냄. 물론 로보캅이 출동해 토치헤드를 조지고, 인질들을 구출. 하지만 수트는 이미 빤쓰런.



 
 
 
 
 
 


방송국 탈환작전에서 로보캅이 버그를 일으키고, 맥스가 로보캅에 평가칩을 넣음. (알고보니 이게 버그를 일으키는 부품. 웬델이 가진 라이터에 반응해, 로보캅의 뇌에 데미지를 준다.)
그리고 사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블랑쉬 박사가 로보캅의 심리를 조사. 



 
 
 
 
 
 

 
 








수트 병신새끼가 자기 콘서트한다고 대놓고 광고ㅋㅋㅋㅋ 이에 로보캅이 출동해서 수트를 체포한다. 서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뉴가이 웬델이 나타나고 루이스를 인질로 잡음. 
웬델은 수트때문에 자신의 이름이 디트로이트 전역에 알려지게 됐다면서 수트를 죽인다. 
웬델은 라이터로 로보캅에게 버그를 일으켜 그를 무력화시키고, 로보캅에게 과거를 떨쳐버리고 새로운 존재로 태어나게 해주겠다면서 루이스를 쏴버린다. 깊은 총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루이스는 깁슨 기념병원으로 옮겨진다. 







 
 



로보캅은 수사를 거듭하는 과정에서 최근 실종된 경찰 브릭스가 웬델과 스트리트 벌처를 쫓고 있다는걸 알게된다. 그래서 스트리트 벌처의 아지트인 제철소를 방문한다.
제철소에서 스트리트 벌처의 리더 스파이크가 브릭스를 살해하는 비디오, 그리고 브릭스를 비롯한 수십구의 시체를 발견한다. 브릭스는 시체도난사건을 추적했고, 그 범인이 스트리트 벌처라는것을 알아냈기에 납치 살해당한것. 벌처는 웬델의 지시로 병원에서 뇌가 멀쩡한 시체를 훔쳤다.





 
 



제강공장에서 스파이크 검거에 성공했지만, ed209가 폭주하는 바람에 놓쳐버림.

 






첫번째 보스전 ED-209
이새끼 쥰내 깡깡함ㅋㅋㅋ
약점은 정면 스피커와 노출된 두부.


 
 
 
 
 
 



웬델을 쫓기위해 벌처를 먼저 찾아야한다. 그런데 벌처가 ocp은행을 습격한다. 
로보캅이 출동해 금고를 열어봤는데, 금고는 텅비었음.ㅋㅋㅋㅋ 벌처가 습격하기 이전에 올드맨이 이미 ocp대부분의 자산을 델타시티, 사후 프로젝트에 퍼부었다. 수사끝에 로보캅이 스파이크의 현재 위치를 밝혀낸다. 스파이크는 웬델이 계약금을 지불하지 않자, ocp은행을 습격한것. 하지만 이는 실패했고, 웬델은 토치헤드를 보내 스파이크를 사로잡고 살해하도록 지시. 로보캅이 스파이크를 구출하고, 스파이크는 웬델이 자신들에게 시체를 훔치고 뇌를 적출하도록 지시했다고 자백. 






 
 



수신기의 위치를 추적해 웬델이 있는 쇼핑몰을 급습해 그를 체포하는데 성공한다. 
이때 웬델이 자신의 의뢰주가 ocp임을 밝힘.
뉴가이를 체포하는데 성공했지만, 배후에 있는 ocp내통자를 찾아야만 사건이 종결된다. 
루이스가 혼수상태에서 회복하고, 경찰서 사람들 모두가 웬델과 내통한 ocp직원은 바로 맥스라고 지목한다ㅋㅋㅋㅋ

















두번째 보스전. 
때마침 맥스가 로보캅에게 혼자 폐공장으로 오라고 요청한다. 
가보니까 맥스가 만든 UED수십대들이 로보캅을 공격함.
맥스는 처음부터 로보캅이 마음에 안들었고ㅋㅋㅋㅋ 로보캅 보다 UED(도시 사법집행 드로이드)가 뛰어나다는걸 시장 후보인 존 밀스에게 보여주려고 했지만, 로보캅이 UED 수십대를 혼자 쓸어버리면서 실패ㅋㅋㅋ
맥스가 개새끼인건 맞는데, 웬델의 공범은 아니었음. 









 
 


단독수사로 OCP내 공범을 찾는게 힘들어지자, 교도소에 있는 웬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웬델은 면회에서 로보캅에게 사후프로젝트라는 힌트를 준다. 면회 직후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한다. 웬델이 고용한 울프람 용병단이 교도소를 습격해 웬델을 탈출시키고 폭동을 유발함. 웬델은 용병단의 도움으로 유유히 탈옥ㅋ 웬델은 네 과거를 완전히 끊어주겠다며 용병들에게 루이스 살해를 지시.







 


루이스를 구하기위해 깁슨 기념병원으로.
아니 이놈의 도시는 학살이 패시브야ㅋㅋㅋㅋ
로보캅의 도움없이도 루이스는 혼자 용병따리들 다 죽이고 생존ㅋ 그리고 현장에 복귀한다. 










누군가가 올리비아 박사의 로보캅 심리연구 데이터를 훔치려고 했다. 하지만 올리비아는 중요한 데이터는 전부 수기로 남겼음ㅋㅋㅋ 이에 울프람 용병단이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노트를 빼앗으려고 한다. 로보캅이 출동해서 박사를 호위해 루이스에게 인계. 로보캅은 전파를 이용해 용병단의 거점이 하수도임을 밝혀내고, 그들의 작전실을 조사. 그 결과, 웬델의 고용주가 올드맨이었으며, 용병단이 로보캅의 데이터를 노렸고, 그 데이터가 사후 프로젝트에 이용되었다는것을 알아냄.






 


ocp본사 방문. 
마침 회의실에서 사후 프로젝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는걸 알게 된다.
회의실에서 사후프로젝트에 대한 정체를 알게됨. 이는 인간의 뇌를 이식한 사이보그화 프로젝트. 올드맨이 추진했고, 시장 후보인 존 밀스도 관련되어있다. 하지만 로보캅의 데이터로도 인간의 뇌를 이상없이 기계에 이식하는건 불가능했음. 결국 사후 프로젝트는 실패로 끝났고, 막대한 예산만 날렸다ㅋㅋㅋㅋㅋ 회장실로 가보니까 올드맨이 얼마전 사망했고, 맥스가 회장 대행으로 취임했음ㅋㅋㅋㅋ 웬델의 파트너가 올드맨임을 알게됐지만, 올드맨이 이미 사망해버린 상황.













다음날, 디트로이트 무기 엑스포가 열리고 로보캅도 그곳에 참가.
행사중에 웬델이 ocp로봇의 통제권을 빼앗아간다ㅋㅋㅋ 엑스포에서 ed209와 또 싸우게 되는데 역시 이새끼 쥰내 딴딴하다. 맥스는 emp를 터뜨려 해결하려고 했지만, 웬델이 emp기기까지 박살내놨음. 맥스는 회장대행에 취임하자마자 자신이 개발한 UED들을 웬델한테 모조리 빼앗김ㅋ 맥스 빤쓰런. 






 



웬델은 라이터를 과다사용해 로보캅의 뇌에 강한 부하를 주고, 창고에 방치한채로 퇴장ㅋㅋㅋ 이새끼가 여기서 로보캅을 안죽인게 패인.
로보캅은 경찰 동료들에게 회수되고, 블랑쉬 박사와 동료들이 로보캅의 머리에서 부하를 주는 평가칩을 제거. 오늘은 시장선거일. 그런데 경찰은 ocp의 병신짓에 파업을 했고, 모든 갱들이 웬델의 지시에 따라 도시에서 폭동을 일으키고 있다.


 








폭동을 진압하고, 새롭게 선출된 시장을 보호. 웬델을 처리해야한다. 
나는 중립기어 박았는데, 쿠자크가 재선에 성공했음ㅋㅋㅋㅋ
불타는 아파트에서 사람들을 구출하고, 벌처새끼들이 다리 폭파하는거 저지. 도심에서 폭주하는 ED209까지 제압 완료. 웬델의 지하 연구소에서 사후 프로젝트와 관련된 불법 인체실험 증거를 확보함. 웬델이 델타시티에 있다는걸 알아내고 그곳으로 이동. 











델타시티.
올드맨의 꿈이었는데, 개씹 난장판임ㅋㅋㅋ 공사는 지연되고 있고, 노동자들 상대로 마약, 매춘, 클럽이 운영되고 있다ㅋㅋㅋㅋ 지금 속도로는 델타시티 완공하는데 80년은 걸릴거라고ㅋㅋㅋ







 
 
 

 
 





울프람 용병단이 웬델을 보호하고자 로보캅을 공격하지만, 대금지급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조용히 물러남ㅋㅋㅋㅋ 웬델은 ocp드로이드로 로보캅을 저지하려고 하지만 오토케9맞고 손모가지 날아감ㅋㅋ 웬델은 도주하면서 온갖 사실들을 자백한다. 사실 자신의 본명은 웬델이 아니고ㅋㅋㅋㅋ 에밀의 형제라는것도 로보캅의 트라우마를 자극하기 위한 거짓말이었다고 밝힘ㅋ 웬델은 끝까지 살기위해 발버둥치지만 로보캅은 가차없이 그를 처형한다. 








 
 
 



웬델이 죽고 모든 사건이 끝났나 싶었는데, 정체불명의 괴물이 ocp본사를 공격함. 
회장실로 올라가보니까 괴물의 정체는 로보캅2.
그리고 그안에 들어있는 뇌는 올드맨이었다. 
올드맨은 자신의 죽음을 극복하기위해 남몰래 사이보그화를 진행했다. 그리고 새롭게 태어날 자신이 로보캅처럼 정의로운 인물이기를 바랐지만... 결과는 기계화의 부작용으로 자아를 잃고 폭주해버림. 분노만 남은 상태에서 자신의 회사를 멋대로 움직이는 맥스를 죽여버리고, 로보캅과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최종보스 
로보캅2(올드맨)
ed209보다 더 단단함ㅋㅋㅋㅋ 오토9으로는 데미지 쥐꼬리만큼 들어간다.
미사일 공격을 유도해 빨리 지하주차장까지 추락한뒤, 그때부터 등장하는 폭발물, 고화력 무기를 주워서 데미지를 넣어야한다. 




 
 





로보캅2의 폭주로 ocp본사 주저앉고ㅋㅋㅋㅋ 로보캅은 흑연속에서 유유히 탈출.


 














에필로그
올드맨이 사후프로젝트, 델타시티에 돈을 다 퍼붓는 바람에 ocp재정은 바닥났고, ocp는 결국 일본기업인 카네미츠에 흡수합병된다. 
쿠자크 시장이 재선에 성공.
피클스는 마약 끊고, 영화관 종접원으로 취직.
올리비아 블랑쉬 박사는 로봇공포증을 극복.
사만다 오티스는 채널9을 때려치고 독립방송국에 취직해 기업들의 횡포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율리시스 워싱턴은 올바른 경찰관으로 성장.
로보캅은 다시 한번 디트로이트에서 정의와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 
로보캅 로그시티 끝. 














 






디트로이트 길거리 창녀 모음
로보캅 꼬시는 창녀들도 있는데ㅋㅋㅋㅋ 로보캅은 쥬지가 없엉ㅠㅠㅠㅠㅠㅠㅠ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