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Professor Layton and the Curious Village
클리어타임:8시간30분
등장 수수께끼:120개(본편)
2007년 발매
닌텐도 DS 게임



레벨 파이브의 명작
레이튼 교수 시리즈의 데뷔작이자 1세대 본편의 첫 번째 이야기.
예전에 좀 하다가 찍쌌는데, 최신작 증기의 신세계 나오는 김에 작정하고 시리즈 정주행 해보기로 결심하고 플레이. 스토리 있는데 그리 깊지 않음. 플레이타임 대부분이 수수께끼 푸는 시간. 국내판은 일본어 음성 없음ㅋㅋㅋㅋ 영어만 나온다.




시리즈 첫작품 이상한 마을은 사망한 대부호의 유산을 찾는 이야기.
2개월 전 대부호인 아우구스투스 라인포드씨가 사망하였다.
그의 유언장에는 마을 어딘가에 숨겨둔 황금열매를 찾으면, 자신의 모든 재산을 상속하겠다... 라고 적혀있었다. 하지만 아무도 황금열매를 찾지 못한다. 이에 라인포드의 아내이자 현재 미망인인 달리아 부인이 레이튼 교수에게 황금열매 수색을 의뢰하고, 레이튼은 이상한 마을에서 수많은 수수께끼를 접하게 된다. 




전체 스토리 요약
1. 라인포드가 아내 마리아를 전염병으로 잃고 실의에 빠진다. 딸인 플로라는 더 큰 충격에 빠짐. 이에 라인포드는 인형장인인 브루노를 시켜 아내를 닮은 인형 달리아를 만든다. 하지만 플로라의 슬픔은 사라지지 않고, 그녀는 마음을 닫고, 웃음을 잃는다. 
2. 라인포드 역시 병으로 사망하게 된다. 라인포드는 혼자 남게될 딸 플로라가 외롭지 않도록 인형마을을 만들기로 결심. 브루노가 수십개의 인형을 만들어, 이상한 마을을 만든다.
3. 라인포드가 플로라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인물을 선별하기위해 유언장을 남긴다. 황금열매를 발견한 자에게 자신의 모든 유산을 주겠다는 내용. 황금열매는 플로라였고, 플로라는 마을 한복판에 있는 시계탑 정상에 있음. 시계탑 정상으로 가는 과정에는 수많은 수수께끼가 있어서 이걸 돌파하려면 똑똑한 인물이어야한다. 그리고 플로라는 웃을때 가슴팍에 황금열매 모양 반점이 나타난다. 라인포드는 똑똑하면서도 플로라를 미소짓게 만들 수 있는 인물을 찾고 있었다. 
4. 유산의 위치는 라인포드 저택 지하. 1층의 플로라 초상화에 황금반점 위치를 누르면 지하로 가는 문이 열림. 지하에는 수많은 황금과 재물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 재물을 가져가는 순간 마을의 모든 인형은 정지함. 
5. 플로라, 레이튼은 유산을 그대로 두고, 이상한 마을을 존속시키기로 결정. 브루노는 인형관리를 위해 여전히 마을에 남고, 플로라는 레이튼, 루크를 따라 런던으로 향한다. 
6. 레이튼에게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는 돈 파울로가 유산 냄새를 맡고, 도중에 체르미 경감으로 변장해 레이튼에게 살인죄를 뒤집어 씌우려고 했으나, 간파당해서 도주. 시계탑 정상에서 플로라, 레이튼이 만났을때 자신이 발명한 비행기계를 가지고 공격하지만 실패하고 추락한뒤 도주.
7. 작중에서 레이튼, 루크, 플로라, 브루노, 돈 파올로, 마우이(하수도에서 만나는 방향치 탐험가) 빼고는 전부 인형.















허셜 레이튼
주인공
영국신사. 수수께끼 풀이의 명인
 


루크
레이튼의 조수


 
 
 




돈 파올로
천재 과학자. 
자칭 레이튼 교수의 라이벌.
도덕성 문제로 학계에서 추방당했다. 라인포드의 유산을 노리고, 마을에 침입했으며, 체르미 경감으로 변장해 레이튼에게 살인죄를 뒤집어씌우려고 했지만 실패. 막판에 물리력을 동원해 레이튼, 플로라를 없애려고 했지만 이것도 실패한다. 


체르미 경감
런던 경시청의 유명한 형사
애처가.










아우구스투스 라인포드
대부호
아내 마리아를 전염병으로 잃었다. 외동딸 플로라가 실의에 빠져, 마음을 닫자, 고용인 브루노를 시켜 마리아를 닮은 인형 달리아를 만들었다. 딸은 여전히 마음을 열지 않았고, 자신이 죽고난뒤 혼자 남게될 플로라를 위해 인형마을을 만들고, 플로라의 반려자를 선발할 각종수수께끼를 마을에 배치한다. 


브루노
이상한 마을을 관리하는 인형장인.
주인 라인포드가 아내를 잃고 실의에 빠지자, 그를 위로해주기위해 마리아와 똑닮은 인형 달리아를 만들었다. 라인포드는 만족했지만, 플로라를 달리아를 무서워하며 마음을 닫았음ㅋㅋㅋ 이후 라인포드의 명령으로 혼자 마을내에 존재하는 모든 인형을 만들었다. 인형이 멈추면 밤에 몰래 수거해 시계탑에서 수리한뒤, 원상복귀시켜준다. 자신이 인형이라는걸 모르는 마을 사람들은 그를 공포의 대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ㅋㅋㅋㅋ 그래서 아무도 시계탑에 접근하지 않았음. 



 





 






플로라 라인포드
대부호의 외동딸
어머니 마리아를 잃고, 웃음을 잃었다. 웃으면 가슴팍에 열매모양 반점이 나타난다ㅋㅋㅋ
아버지 사후 이상한 마을에서 살며, 자신을 맞이할 사람을 기다렸다. 평상시에는 마을에서 생활하다가, 유산상속자 후보인 외부인이 나타나면 플로라는 시계탑 정상에서 대기. 레이튼을 만나고, 웃음을 되찾은뒤 그를 따라 런던으로 향한다.










달리아 부인
죽은 마리아를 본따 만들어진 인형. 
라인포드의 두번째 부인.
레이튼에게 유산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했다. 레이튼이 이상한 마을에 오게된 이유.


매튜: 라인포드가문의 집사(인형ㅋㅋㅋ)
가돈: 라인포드의 동생(인형ㅋㅋㅋ)
시몬: 라인포드의 조카(인형ㅋㅋㅋ) 시몬이 쓰러지자, 살인사건이 발생한것으로 오인됨. 브루노가 회수해서 고친다.
클로디아: 달리아의 애완묘












Professor Layton and the Curious Village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스토리 요약 정리
유산을 상속받을 권한인 황금열매를 찾아달라는 달리아 부인의 의뢰를 받고, 레이튼 교수가 루크를 대동해 이상한 마을로 향한다. 수수께끼도 수수깨끼지만 영국신사로서 미녀의 부탁을 거절할 수 없다는 이유ㅋㅋㅋ 마을에 도착한 레이튼은 달리아 부인을 만나지만, 큰소리가 발생한다. (돈 파울로의 비행기계가 마을에 추락) 이 소리에 놀란 애완묘 클로디아가 도주하고 레이튼은 고양이 찾기 시작ㅋㅋㅋㅋ 엎친데 덮친격으로 이번에는 시몬 라인포드가 죽었다고 해서 범인찾기. 이와 동시에 마을과 바깥을 연결하는 도개교의 톱니바퀴 장치가 분실되고 레이튼 일행은 마을에 갇히게 된다. 




 
 
 
 


시몬은 살해당했고, 시체를 사라졌음. 동시에 고용인 라몬까지 행방불명. 레이튼은 시계탑과 납치사건에 대한 마을사람의 소문을 듣게 된다. 시계탑에서 큰 소리가 들리면 몸상태가 안좋은 사람이 사라진다. 그때 수상한 노인이 발견되고, 사라진 사람은 다음날 개운한 상태로 복귀한다라는 내용. 레이튼은 한밤중에 큰 보따리를 든 노인이 시계탑을 도주하는걸 발견하고 추적하지만 탑 내부로 들어가지 못하고 추적은 실패로 끝남. 다음날 실종된 라몬이 멀쩡한 상태로 복귀. 

시계탑외에도 마을에는 수상한 장소가 있다. 바로 놀이공원으로 조성된 공원. 들어가서 내부를 살펴보니 라인포드가 딸 플로라를 위해 만든 놀이공원. 하지만 오랫동안 방치된 상태. 레이튼은 놀이공원 지하에서 시계탑 열쇠를 발견하고 습득.





 
 

 




체르미 경감이 레이튼을 찾는다는 말에 서둘러 저택으로 향한다. 체르미 경감은 레이튼을 시몬 살해의 범인으로 몰아가며 체포를 시도. 시몬은 꽃병에 맞아 죽었고, 꽃병에서는 레이튼의 시문이 발견됐다고 주장. 하지만 레이튼은 체르미의 정체를 간파하고 고발한다. 체르미 경감은 애처가로 소문이 자자한 인물인데, 눈앞의 체르미는 아내 아멜리에의 이름도 모름. 돈 파울로가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다. 그는 유산을 노리고, 마을에 침입했으며, 도개교의 톱니바퀴도 그가 훔쳤음.








 
 


드디어 마을 중앙에 있는 거대 시계탑 수색.
열쇠로 시계탑으로 향하는 문을 열고 들어감. 브루노를 만나고 마을 사람들이 전부 인형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살인사건은 없었고, 시몬이 고장을 일으켜 쓰러지자, 브루노가 회수한것. 라몬역시 상태가 안좋아서 브루노가 회수해서 수리후 원상복귀 시킨것. 수많은 수수께끼를 풀고 정상으로 올라가면서, 이상한 마을의 각종 의문점을 해결.(전염병으로 죽은 마리아. 딸 플로라를 위해 수많은 인형을 만들도록 브루노에게 명령한 라인포드 등등)









 







시계탑 정상의 저택에서 플로라와 대면.
황금열매의 정체는 바로 플로라였다. 플로라를 노리고 돈 파올로가 비행기계를 이용해 공격하지만 실패후 도주. 돈의 공격으로 시계탑 붕괴. 호쾌한 탈주극끝에 웃음을 되찾은 플로라가 웃고, 가슴에 열매모양 반점이 드러난다. 저택1층의 플로라 초상화에 똑같은 위치를 누르자 지하로 가는 문이 열림. 지하에는 엄청난 유산이 있었다. 하지만 이 유산을 가져가면 마을내의 모든 인형이 정지함. 플로라는 지금까지 자신을 지켜준 인형마을이 존속하기를 원했고, 레이튼도 그 뜻을 존중해, 유산을 그대로 둔다. 












플로라는 레이튼을 따라 런던으로 향한다. 루크는 교수님의 엄청난 활약을 런던 타임즈에 제보하려고 하지만, 레이튼은 마을의 안녕을 위해 비밀로 하기로 함. 레이튼 교수의 다음 여행(악마의 상자)를 예고하며 끝.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