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zin Saga 마징사가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클리어타임:1시간
총7스테이지
1993년 발매작.(세가 개발)
메가드라이브 게임.


나가이 고의 동명만화 마징사가(마징가z의 평행세계 만화) 게임판.
만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스토리가 조금 다르다.
기본적으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이지만, 보스전에서는 대전 게임으로 변한다.



캐릭터 모션은 엄청 부드럽지만, 보스전이 골때리는 게임. 
기본적으로 주인공 마징가z의 리치가 쥰내 짧다. 그래도 벨트스크롤 액션 파트는 쉬운편.
문제는 대전게임형식의 보스전ㅋㅋㅋㅋ
적들한테만 원거리 공격이 존재. 3스테이지까지는 할만했는데, 4스테이지부터 갑자기 어려원디. 4차 보스 버스터 클랜의 리치 애미없음. 5스테이지 보스 네거티브 마징가는 방어력2배 공격력2배. 아니 마징가 짭인데, 마징가보다 강함;; 게다가 보스전은 벨트스크롤 파트와 달리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ㅋㅋㅋㅋㅋ 플레이어가 패배하면 목숨한개 줄어들고, 적도 풀피인 상태에서 재시작ㅋ 죽음의 맞다이;;


옛날게임들은 난이도 애미 뒤졌기때문에 이지모드로 했는데ㅋㅋㅋㅋ 그랬더니 5스테이지(네거티브 마징가)가 끝임;; 쉬움으로 플레이하면 5스테이지에서 끝나고 감사인사 한장 나오고 끝. 노멀모드로 플레이하면 총7스테이지. 엔딩까지 나온다. 
6스테이지는 보스러쉬. 7스테이지는 헬 마징가. 



1스테이지: 가라다K7(도쿄)
2스테이지: 슬러그 헤드(인도)
3스테이지: 디노 비스트(프랑스)
4스테이지: 버스터 클로우(뉴욕)
5스테이지: 네거티브 마징가(이집트)
6스테이지: 보스러쉬(가라다, 슬러그 헤드, 디노비스트, 버스터클로우, 네거티브 마징가)
7스테이지: 헬 마징가

















Mazin Saga Mutant Fighter 마징사가 스토리 요약 정리
1999년, 외계에서 온 갓카이저 헬이 이끄는 바이오 비스트 군단이 지구를 습격해, 수개월만에 인류를 제압한다. 지상은 바이오비스트 군단이 사용하는 병기에 의해 파괴, 오염되어 생태계가 완전히 뒤바뀐다. 살아남은 인류는 지하로 도망쳐 철가면군단의 공격에 떨며 살게 된다. 하지만 이런 공포와 절망속에서 카부토 박사는 헬의 눈을 피해 마징가Z를 완성시킨다. 카부토 박사의 아들 카부토 코지는 아버지가 만든 신의 갑옷 마징가Z를 입고 닥터 헬과의 전쟁을 시작한다. *원작 마징가z와는 달리 마진사가의 마징가는 강화수트. (울트라맨처럼 거대화도 가능한 장착갑옷)







 
 
 
 



1스테이지 도쿄
가라다K7
거대 기괴수 바이오비스트가 등장하자, 카부토도 거대화해서 배틀.











2스테이지 인도
슬러그 헤드












3스테이지 유럽(프랑스)
디노 비스트
몸통 박치기 형태의 돌격기를 사용한다. 






 

 




4스테이지 뉴욕
버스터 클로
제일 지랄맞았던 새끼ㅋㅋㅋㅋㅋ 리치가 압도적임. 꼬리를 이용한 하단 짤짤이 공격은 악랄 극혐 그 잡채.









5스테이지 이집트
네거티브 마징가
마징가짭인데 마징가보다 훨씬 쎄다. 딜이 절반밖에 안박히고, 상대는 2배의 공격력으로 공격. 게다가 마징가에는 없는 원거리 공격까지 있음;; 스펙은 2배차이지만, 사실상 4배 불리함.ㅋㅋㅋㅋ 그래도 리치 애미없는 버스터 클로보다는 상대하기 쉬웠다. 


이지모드는 5스테이지가 끝.
엔딩없이 축한다는 말과 함께 노멀모드 도전하라는 말이 나옴. 










노멀모드
6스테이지는 지금까지 나왔던 바이오비스트들이 총집합해서 보스러쉬.
마지막 7스테이지의 보스는 갓카이저 헬의 헬 마징가. 



헬마징가까지 물리치면 헬이 군단을 이끌고 우주로 후퇴한다. 마징가는 다시 지구에 평화를 되찾아줬지만, 지구의 환경은 헬의 공격으로 복구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망가지고 말았다. 시간이 흘러 2016년, 인류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화성 이민 프로젝트를 시작하지만, 헬 군단이 또 화성에 처들어온다. 이에 화성으로 향한 마징가Z는 이번에야말로 헬 군단을 완전히 박살내고, 인류의 영원한 평화를 가져오기위해 다시 한번 싸움에 뛰어든다. 
마징사가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