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dier Ace Style 에이스 컴뱃 제로 병사 루트 클리어 감상








클리어타임: 3시간 30분
모든 루트 올클하는데 13시간 정도 걸렸다.
이번에는 지난 회차 데이터 이어받아서 f22랩터로 플레이.
거의 다 박살내야하는 용병 루트도 골치아팠지만, 기사, 용병 사이에서 줄타기해야하는 병사 루트도 골때린다. 알아서 젖절히 목표파괴 스코어 달성.
회차 플레이하면서 느낀거지만 픽시 이새끼 1인분 개잘함ㅋ




루트 분기
큰 줄기는 똑같고 3개의 미션에서 등장 에이스편대 2,3개가 달라진다.(미션3, 미션10, 미션16.)
용병 루트: 로트 편대, 슈바르체 편대, 소서러 편대
병사 루트: 그륀 편대, 슈니이 편대, 골트 편대, 
기사 루트: 인디고 편대, 질버편대




모든 루트를 전부 플레이해야, 픽시가 말했던 3가지 유형의 에이스를 전부 만나볼 수 있다. 
1. 강함을 찾는 녀석: 슈니히1
2. 자존심으로 싸우는 녀석: 인디고1, 로트1
3. 전황을 읽는 녀석: 그륀1








 
 



머시너리, 솔저, 나이트 루트 정리








 


이번 회차 솔 루트는 f22랩터맨
 
 
 
 
 
 
 
 
 
 








 








베른하르트 슈미트
'The Strategist' Bernhard Schmidt
전략가
콜사인: 그륀1
TAC 네임은 Rowdy(난폭자).
탑승기체: F/A-18C 호넷
솔저루트 미션3에서 등장.

벨카 공국 공군 제10 전투비행단 제8전투비행대대 '그륀 편대'의 에이스 파일럿. 당시 대위, 30세.
전황을 읽는 능력이 탁월해 올빼미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원탁에 들어온 가름 편대를 격추하기위해 출격. 하지만 사이퍼, 픽시한테 털리고 4명의 편대원중에 2명이 사망. 베른하르트는 생존하여 곧바로 일선에 복귀했고, 종전까지 활약했다. 종전후에 고향 수텐토르로 돌아가 팝스 다이너'(Pop's Diner)를 운영한다. 

2005년에 브랫 톰슨과 인터뷰. 
전쟁은 정치꾼들이 하는거라고 생각하기에, 군인들은 자기목숨 부지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함. 그래서 전황을 살피는 눈을 길렀고, 그는 종전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다. 사이퍼에 관해선 가끔 전장에 나타나는 미친놈 특이체라고 평가ㅋㅋㅋㅋ 


















에리히 힐렌베란트
'A Man Who Lived For Battle' Erich Hillenberand
싸움을 위해 살아온 남자
콜사인: 슈니히1
TAC네임: Phoenix
탑승기: F-14D 슈퍼 톰캣
솔저루트 미션 10에서 등장.


벨카 연방 공군 제22항공사단 제4전투비행단 '슈니이 편대'의 대장. 당시 중위. 40세.
전투에 미친 파일럿ㅋㅋㅋㅋ
연합군이 배틀액스 작전을 발동해 원탁에서 대규모 공중전이 펼쳐졌을때, 장거리 미사일로 가름 편대를 저격한뒤 난입한다. (5기편대 구성. 이새끼들 재머기체까지 대동하고 전투ㅋㅋㅋ 재머, 장거리 저격. 이기기위해 수단 방법안가리는 전투광) 하지만 가름편대에게 모조리 격추당한다. 에리히는 기체에서 무사히 탈출해 황야에서 하늘을 올려다봄. 사이퍼가 벨카 공군 개패듯이 패고 있는중ㅋㅋㅋ
그는 하늘을 마음껏 날고 있는 사이퍼가 부러웠고, 한시라도 빨리 전장에 복귀해 그와 다시 싸우고 싶어서, 구조기를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기지를 향해 미친듯이 달리기 시작했다. 그래서 3일뒤에 기지에 도착ㅋㅋㅋㅋㅋ(그냥 구조대 기다렸으면 더 빨리 도착했을것을ㅋㅋㅋㅋ) 이후 재활훈련을 마치고 전장에 복귀했는데, 이미 전쟁이 끝난 뒤였다. 
파일럿을 포기한 다른 편대원들과 달리 그는 여전히 하늘을 날고 싶었고, 현재 오시아 민간항공사에서 일하고 있다.


2005년 브랫 톰슨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전투기는 추락할때 산산조각나고 불타 없어진다. 엄청나게 무섭다. 하지만 하늘에서는 살아있다는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나는 은퇴했지만, 지금도 하늘을 날고 있다. 하지만 지금 이 하늘은 너무 넓어서 쓸쓸하다. 다시 한 번 사이퍼와 함께 날아보고 싶다.
 





 
 
 

 















안톤 카프첸코
'The Guardian' Anton Kupchenko
수호자
콜사인: 골트1
TAC네임: Shadow
탑승기: Su-47 베르쿠트
병사 루트 미션16에서 등장.


벨카 공국 공군 제18항공사단 제5전투비행단 '골트' 편대의 대장. 향년 48세. 당시 중령.
국경없는 세계의 지도자라는 소문이 있는 인물. 아발론 댐 관련정보를 국경없는 세계에 제공한게 안톤으로 추정됨. 
고령자 파일럿. 
전성기때는 금색 딱따구리로 불렸던 에이스였다. 이후 기술자의 자질을 인정받아 병기개발부서의  기술고문이 되었다. 하지만 벨카 전쟁이 가까워지자, 군부가 그를 지휘관으로 발탁해 전선에 복귀시킴. 하지만 개전직후 1995년 3월에 그의 부대가 갑자기 모습을 감춘다. 벨카 공군은 그들을 전사처리했지만, 사실 안톤은 벨카군에서 나와 국경없는 세계에 합류ㅋㅋㅋ
미션16에서 아발론 댐으로 향하는 가름편대를 막기위해, 원탁에서 충돌한다. (무려 8기 편대ㅋㅋㅋㅋ 그것도 전부 고성능기체 수호이47ㅋㅋㅋ) 하지만 사이퍼한테 모조리 격추당하고, 안톤도 이때 전사한다. 











알베르토 로페즈(에스파다1)
용병 루트: 거대 건쉽 XB-O 흐레스벨그를 호위하다가 사이퍼에게 격추당해 즉사.
병사 루트: 격추당하지만, 알베르토, 마르세라 모두 생존. 두사람은 조직에서 나와 새로운 삶을 살기로 하지만, 알베르토는 중상에서 회복하지 못하고 사망. 그래도 알베르토가 죽기전에 두사람은 짧지만 평온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기사루트: 마찬가지로 사이퍼에게 격추당했지만, 부상입고 생존. 마르세라(에스파다2)는 파일럿을 그만두지만, 로페즈는 하늘을 버리지 못하고, 부상입은 몸으로 출격을 거듭하다 격추당해 사망. 



조슈아 브리스토(위저드1)
용병, 병사 루트: 아발론 댐에서 국경없는세계 멤버들과 전세계를 상대로 연설.(17화)
기사 루트: V2 발사준비에 들어간 아발론 댐으로 향하는 가름 편대를 막기위해 원탁에서 전투. 사이퍼에게 격추당한다.(16화)





에이스 컴뱃 시리즈 보러가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