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liminal 슈퍼리미널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챕터9 완결
클리어타임: 2시간
Pillow Castle 개발
게임패스 입점작
2019년 발매


33원정대하려고 결제했던 게임패스 끝나기전에 이것저것 주워먹는 중.


미국의 인디 게임 개발팀 'Pillow Castle'에서 만든 1인칭 퍼즐게임.
단순한 퍼즐게임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엔딩에서 인생 훈수두는 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훈수 일침겜ㅋㅋㅋ
나름 스토리가 있는 게임.


주인공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글렌 피어스 박사가 개발한 꿈 치료법  '솜나스컬프트(Somnasculpt)' 을 받게 된다.
새벽3시부터 아침8시까지 주인공이 꿈 속에서 여러가지 퍼즐을 해결하는 내용.
그리고 8시가 되자 글렌 박사는 지금까지 5시간동안 여러가지 시점으로 수많은 문제를 해결했듯이, 인생에서 맞닥들이게 되는 수많은 문제 또한 다른 관점으로 보면 다른 해결법을 반드시 찾을 수 있을거라고 조언하고 주인공(플레이어)에게 꿈에서 깨어나라고 말한다ㅋㅋㅋㅋ
씨발 꿈으로 트라우마 치료해준다고 해서 왔더니 수시간동안 가짜위기를 연출하면서, 퍼즐 풀게하고 막판에 개꿀잼 몰카를 선언한뒤, 인생 훈수둠ㅋㅋㅋㅋㅋ





스테이지는 총9개
1. 인도 (Induction): 말그대로 튜토리얼 챕터.
2. 광학 (Optical): 착시현상을 이용한 퍼즐이 주류
3. 입체파 (Cubism): 주사위를 이용한 퍼즐
4. 기절 (Blackout):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스테이지. 대부분 조명이 없는 곳에 길이 있다. 
5. 복제 (Clone): 물건을 복제해서 퍼즐 해결
6. 인형의 집 (Dollhouse): 문, 크기 변경을 이용한 펴즐이 주류
7. 미궁 (Labyrinth): 말그대로 미궁 테마. 맵전체가 회전하고, 지금까지 만난 모든 스테이지가 뒤섞여있다. 
8. 여백 (Whitespace): 여백, 배경을 이용한 퍼즐이 주류.
9. 회상(Retrospect,에필로그): 제작자의 인생훈수타임ㅋㅋㅋ






주인공
꿈치료법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해서 치료에 임하게 된다.



글렌 피어스 박사 (Dr. Glenn Pierce)
대학병원 옆 주차장에 본인명의의 피어스 연구소를 세우고 운영하는 박사. 자신이 개발한 꿈치료법 솜나스컬프트(Somnasculpt)을 이용해 환자들의 트라우마를 해결해주고 있다.,


표준 오리엔테이션 프로토콜 (Standard Orientation Protocol)
꿈속에서 주인공을 인도하는 프로그램, 글랜 피어스 박사의 ai조수.









 

 
 







 

















Superliminal 슈퍼리미널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1. 인도 (Induction)
주인공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꿈치료법을 선택하고 피어스 연구소에서 새벽3시에 치료를 받게 된다.
꿈속에 들어간 주인공은 글랜 피어스 박사의 ai조수 표준 오리엔테이션 프로토콜 (Standard Orientation Protocol)이 인도하는 바에 따라 오리엔테이션(튜토리얼)을 완료한다.









 







2. 광학 (Optical)
새벽3시
어떤 치료가 시작되는가 기대했는데, 주인공 눈앞에 펼쳐진건 치료 프로그램이 아니라 착시현상을 이용한 퍼즐들ㅋㅋㅋ

 
 
 
 
 



3. 입체파 (Cubism)
오전4시
이후에도 치료를 위시한 퍼즐들이 계속 나온다.


 










4. 기절 (Blackout)
오전5시
살인현장처럼 보이는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스테이지. 
주인공의 트라우마가 살인에서 비롯된거고 그걸 치료하러 온걸줄 알았는데 그딴거 없음ㅋㅋㅋㅋ 살인현장의 무대는 이케아 가구들로 만들어진거였고, 죽어(die)는 알고보니 다이어트(diet)ㅋㅋㅋ 바닥의 피는 붉은 페인트. 살인, 범죄는 주인공이 치료받는 이유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다. 그냥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해놓은 개꿀잼 몰카 스테이지.



 
 
 









5. 복제 (Clone)
오전6시
복제 기믹의 스테이지.
피어스 박사가 뭔가 꿈치료법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알린다. 박사는 현재 주인공의 치료절차를 중단시키려고 했지만 실패, 이후에서 꿈속의 주인공과 접촉하려고 하지만 실패하는 중이라고 ai가 알려준다. 당장 꿈에서 깨어나지 않으면 큰일이 날거라고 경고하기 시작한다.




 
 
 


6. 인형의 집 (Dollhouse)
오전 7시
문, 크기 변경을 이용한 펴즐이 주류.(작은 물체의 문을 지나면 플레이어가 작아지고, 큰 물체의 문을 지나면 플레이어가 커진다.)
피어스 박사는 꿈속에 있는 주인공을 포착. 그리고 주인공에게 현재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겼으니, 모든 진행을 멈추라고 경고한다.
하지만 주인공은 박사의 경고를 무시하고, 퍼즐을 계속 풀면서 앞으로 진행.


 



 
 
 







7. 미궁 (Labyrinth)
오전3시~오전7시의 반복.
꿈치료법(솜나스컬프트)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하고 피어스 박사는 비상탈출 프로토콜을 작동시킨다. 주인공은 미로에 갇히고, 지금까지 경험한 스테이지가 반복된다. 배경은 주인공에게 꿈에서 깨어나라고 경고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비상탈출 프로그램은 작동하지 않고 중단됨. 그리고 주인공에게 무한 꿈치료법이 시행된다. 근데 알고보니 이것도 개꿀잼 몰카였고ㅋㅋㅋㅋ 피어스 박사는 꿈치료법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다고 말한다.







 
 







8. 여백 (Whitespace)
오전8시
그렇게 정상적인 꿈치료법이 끝나는 줄 알았는데, 정상적인 치료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진단 프로그램 영역에 진입ㅋㅋㅋ
주인공은 패러독스를 만들어 진단 프로그램에서 탈출한다. 그리고 탈출하는 과정에서 피어스 박사가 어떻게 꿈치료법을 만들게 되었는지 알게된다. 피어스 박사는 꿈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방식대로 보여주는게 가능하다는걸 알아내고, 이걸 치료에 사용하기로 했다. 관점에 따라 모든것이 다르게 보인다면,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해결법이 존재하고, 관점을 바꾸는것만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9. 회상(Retrospect)
에필로그
알고보니 지금까지 주인공이 겪은 모든 일들은 실제로 벌어진 비상상황이 아니라 모든 환자들이 전부 경험하게 되는 치료과정ㅋㅋㅋㅋ 주인공이 경험한 퍼즐 자체가 꿈치료법 솜나스컬프트(Somnasculpt). 관점을 바꾸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기 위함이었다. 피어스 박사는 관점을 바꾸기만해도 모든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걸 퍼즐로 만들어서 환자들에게 경험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효과가 있었는지 많은 환자들이 트라우마, 인생문제를 이걸로 해결했던 모양ㅋㅋㅋㅋ



"우리 연구소를 찾아오시는 분들은 자신이 중요한 무언가를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가 직면한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실패를 두려워해 우리가 마주한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보는걸 거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같은 실수, 실패를 계속 되풀이 하게 된다. 그렇게 우리의 인생은 수렁에 빠지게 된다. 인생은 늘 힘든 싸움이다. 그리고 문제는 언제나 발생한다. 하지만 당신은 오늘 문제, 상황을 다르게 보는 경험을 했다. 불가능해보였던 장애물도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관정에서 살펴보면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고, 그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 모든 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봤기때문에 실체를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무리 힘든길이어도 계속 앞으로 나아갔기에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었다. 이제 곧 치료가 끝나고 당신은 꿈에서 깨어나 실제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마음속 어딘가에선 이 모든게 현실이 아니었기에 소용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관점 자체의 힘처럼 자신이 현실이라고 믿으면 그게 바로 현실이 된다. 그렇다면 할 일은 하나뿐. 자 이제 깨어나세요."



피어스 박사는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말하고, 주인공(플레이어)에게 치료가 끝났으니 꿈에서 깨어나 자신의 문제와 맞서싸우라고 말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훈수겜ㅋㅋㅋㅋ
오전8시가 되고 주인공은 꿈에서 깨어난다. 
Superliminal 슈퍼리미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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