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5 최종장 5부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시리즈 최고의 망작. 
키류편 개같이 재밌었는데, 사에지마편에서 또 탈옥ㅋㅋㅋ 하루카 갑분 아이돌마스터. 아키야마 들러리. 시나다편 재밌었고, 막판 마무리 개판. 진짜 막판에 야밍아웃, 저잘모만 없었어도 평작이었는데, 이 두개가 다 망쳐버렸다.
시리즈 최대 볼륨인건 인정. 
키류편만 서브 스토리 올클하고 나머지는 빠르게 메인만 밀었는데도, 42시간 걸렸다ㅋㅋㅋㅋㅋ











 
용3만큼은 아니지만 코마키류 흘려치기 재밌었다.
코마키류 최종 오의
호랑이 떨구기보다 이게 더 상위 기술인데, 상향 좀ㅠㅠㅠㅠㅠ













쿠로사와 츠바사(黒澤翼)
용같 5 메인빌런.
오미연합 제7대 회장.
듣보잡 4차 단체 조직원부터 시작해 오미연합 7대 회장의 자리에 오르게 됐다. 
말기 암이라 시한부 인생. 
시한부 판정을 받고 돌이켜보니 지금까지 자신이 고생해서 일구어낸 것(말단일때는 똥도 먹었고ㅋㅋㅋㅋ 살인도 밥먹듯이 했음. 심지어 자신의 형님들도 죽였다.)을 자신이 제일 싫어하는 카리스마형 야쿠자 와타세 마사루, 카츠야 나오키 같은 작자들에게 모든것을 빼앗기는게 싫어서 이번 사건을 일으켰다. 동성회 간부를 제거하고 동성회를 흡수, 동시에 오미 연합 간부들을 모두 제거해서 회장자리를 자신의 아들인 아이자와 마사토에게 물려주려고 했다.처음부터 아이자와한테 물려주려고 했던건 아니고ㅋㅋㅋ 살다보니 낳은 애새끼가 아이자와 밖에 없었음. 그리고 마침 아이자와가 동성회의 말단 야쿠자로 있었다. 



가명은 세리자와 카즈히코.
세리자와라는 이름으로 오사카부 경찰을 사칭하면서 전국 곳곳을 누볐다. 











아이자와 마사토.
막판까지 자신이 쿠로사와의 아들인지 몰랐음ㅋㅋㅋㅋ
막판에 갑자기 아버지가 모든걸 물려준다고 해서 얼떨결에 최종보스가 된다. 
처음에는 모리나가한테 통수맞은게 분해서 형님의 진의를 찾는다고 지랄염병 떨다가 갑자기 생긴 아빠 따라 동성회 통수치고 동성회를 접수하려다가 본부에서 키류한테 처맞고 패배.














용과같이5 최종장 5부 스토리 요약.
바바가 키류와 접촉.
사에지마는 모리나가의 행방을 알기위해 삼도천변을 찾지만, 그곳에서 아이자와를 만남.
아이자와 역시 모리나가를 찾으러 도쿄로 돌아왔다.
아이자와vs사에지마.
두사람은 꽃장수로부터 모리나가가 현재 사망해 경시청 카무로서 지하2층 영안실에 있다는걸 알게됨.












와타세는 카츠야가 모든일을 꾸몄다고 생각하고, 부하들을 모아 도쿄로 이동.
간부들중에 유일하게 머리가 돌아가는 카츠야만 쿠로사와의 계획을 파악하고, 움직인다ㅋㅋㅋ
키류, 사에지마, 와타세, 카츠야를 한곳에 모아 쿠로사와를 꾀어내는 작전.










하루카를 구하기위해 시나다, 아키야마 두사람이 만나고 움직임.
도쿄돔 공연의 주최측인 마왕 사장을 통해 박미려, 카츠야가 절친임을 알게 된다.
두사람은 연예계에서 서로를 밀어주기위해 라이벌을 연기하고 있었음.







 







키류, 사에지마, 와타세, 카츠야가 한곳에 모이고, 쿠로사와를 꾀어내기위해 싸운다.
물론 카츠야빼고 다 빡대가리라서ㅋㅋㅋ 왜 싸우는지도 모르고 싸움ㅋ
4명은 흑막이 등장하면, 살아남은 사람이 이번 사태를 정리하는걸로 약속하고 전력으로 싸움.


키류vs와타세
사에지마vs카츠야






 
 





키류vs사에지마.
두사람은 흑막이 나타날때까지 계속 싸운다.






 
 
 
 



드디어 흑막 쿠로사와 츠바사 본인 등장.
조심성 많은 성격답게 반대쪽 빌딩 옥상에서 총으로 4명을 위협함ㅋㅋㅋ
그리고 이번사건을 꾸민 이유를 알려준다. 자신은 개같이 고생해서 밑바닥부터 현재 회장자리에 올라왔다. 그런데 너희4명은 지좆대로 살면서 카리스마만으로 다른 똥멍청이들을 매료시켜 야쿠자 간부가 됐고, 현재 이 업계의 탑을 달리고 있다. 하지만 가오만으로 움직이는 상멍청이인 놈들이 대장이 되면 야쿠자 다 망한다.













쿠로사와가 와타세를 쏘고, 카츠야가 대신 총맞음.
카츠야는 와타세에게 8대 회장이 되어달라는 말을 남기고 기절.
카츠야 안죽었음.






 
 
 



다이고가 등장해서 쿠로사와를 제압.
다이고는 쿠로사와가 이상한 짓을 꾸미는걸 눈치챘지만, 동성회 내부의 반역자들을 색출하기위해 마지마와 함께 속아넘어간것처럼 행동했다. 쿠로사와 절체절명의 상황.
카나이 카몬 갑툭튀ㅋㅋㅋㅋㅋ 다이고를 쏜다ㅋ







 
 


다이고가 쓰러지고 키류 극대노. 
그와중에 쿠로사와는 하루카를 인질로 잡고 키류를 협박한다.












세레나에서 아키야마가 상황정리 요약해줌.
쿠로사와의 계획을 알아차린 3명의 남자가 전국에서 벌어진 사건에 관여되어있었다.
1. 도지마 다이고
2. 카츠야 나오키
3. 마지마 고로


박미려는 적을 꾀어내려는 마지마의 계획에 시키지도 않았는데, 자진해 참여했다가 사망한것ㅋㅋㅋ












하루카의 콘서트가 열리고, 같은 시각 마지마가 밀레니언 타워를 점거했다는 뉴스가 나옴ㅋㅋㅋ
현장에 가보니까 마지마조로 위장한 쿠로사와의 부하들이 총기난사ㅋㅋㅋ
그리고 카나이까지 부하들을 데리고 등장.
키류, 아키야마는 카무로쵸를 지키고, 사에지마는 마지마가 있는 곳으로, 시나다는 하루카를 지키러 도쿄돔으로 향한다.










 
 

 
 


마지마는 쿠로사와를 유인해 조지려고했다가 오히려 하루카를 인질로 삼은 쿠로사와한테 붙잡힘ㅋㅋ
하루카를 구하기위해 밀레니엄 타워 옥상에서 마지마, 사에지마가 격돌.








마지마 미친놈 분신 진짜ㅋㅋㅋㅋㅋ





 
 
 






원래 암살역을 맡았던 바바 시게키가 자신의 역할을 포기.
암살 안하고 사라지려고 하는데 시나다가 갑툭튀해서 바바짱 줘팸.
한판 크게 붙고 두사람은 함께 콘서트를 보는데... 갑자기 현타온 바바가 자살시도ㅋㅋ
하지만 교도소 동료들이 와서 바바의 자살을 저지한다. 아직도 자신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감동먹은 바바가 눈물.






 
 
이번엔 시나다가 현타ㅋㅋㅋㅋㅋ
15년 허송세월 보낸것때문에 현타가 심하게 오는데...
타카스기의 전화와 풍속녀 미루쿠의 콘돔없이 프리 90분 서비스 해준다는 소리에 생기가 돌아옴ㅋ








 
 
 

 
 



바바가 하루카 암살을 포기하자, 마지마, 사에지마는 서로싸울 이유가 없어지고, 이후 다이고가 나타나 쿠로사와 패거리를 제압ㅋ
다이고 이새끼 진짜 총하나는 기가막히게 잘쏨ㅋㅋㅋ
혼자서 단숨에 5명 킬하는거 보소ㅋㅋ
b급갬성 이게 용같이지ㅋㅋㅋㅋ












 




쿠로사와는 자신의 후계자가 이미 동성회 본부를 접수했다고 말한다. 이에 키류가 동성회 본부로 이동. 키류가 동성회로 향하자, 아키야마는 혼자서 카나이와 전투.
맷집괴물인 카나이는 좀처럼 쓰러지지 않음. 
하지만 후쿠오카 야마가사구미, 홋카이도 키타카타구미, 동성회, 오미연합이 쿠로사와 일파의 병대를 전부 해치우고, 카나이를 포위. 와타세가 7대 회장 쿠로사와가 전국방방 곳곳에 싸질러놓은 똥을 대신 사과함. 카무로쵸 대표인 아키야마에게 머리를 숙인다. 아키야마가 키류처럼 카무로쵸의 전설이 됨.

 
 
 
 
 
 





아이자와가 동성회 본부를 점거.
전설의 저잘모 나옴ㅋㅋㅋ 제가 왜 이자리에 있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포풍같이 도지마 다이고 디스ㅋㅋㅋ 다이고 그새끼는 회장 그릇이 아니다. 애비랑 키류 너의 빽으로 회장자리에 오른거다. 그리고 쿠로사와처럼 카리스마형 야쿠자와 빽믿고 설치는 놈들을 비난함ㅋ 야쿠자는 힘이 전부라면서 키류를 힘으로 꺾겠다고 선언한다. 이에 키류는 넘을 수 없는 벽을 직접 보여주겠다고 맞대응.


 
 
 
 
 



최종보스전
vs아이자와 마사토
초장부터 나가 떨어지는 아이자와.
키류 승리. 하지만 쿠로사와한테 맞았던 복부의 총상이 점점 벌어짐.
키류는 하루카를 보기위해 도쿄돔으로 향한다.







 
 
 


그리고 하루카 야밍아웃ㅋㅋㅋ 나는 야쿠자의 가족이니까, 아이돌 못하겠다라면서 메이저 데뷔 하자마자 은퇴선언.
박미려에 대한 의리(도쿄돔 콘서트)만 딱 지키고 바로 손절하는거 보소ㅋㅋㅋ
엔딩 크레딧 나옴ㅋㅋㅋㅋ





 
 
 
 
 


 
엔딩이후, 키류가 피를 흘리며 거리에 쓰러지고, 하루카가 다가온다. 
키류는 꿈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루카는 아니라고 답함. 이러고 완결나오면서 게임 끝 
미친새끼들ㅋㅋㅋ 진짜 후쿠오카 키류편까지만해도 띵작 그 자체였는데, 막판 꼬라박는거 보소. 저 지랄해놓고 6편에서 하루카년 노콘돔 질싸해서 임신하고 키류가 뒤치다꺼리 어휴ㅋㅋㅋㅋ
용과 같이5 완결.














클리어타임:42시간
난이도 노멀.
키류편만 서브퀘스트, 서브스토리 올클. 
막판에 스토리 개같이 꼬라박아서 병신 같았지만, 그래도 즐거웠다. 










 

 

댓글 쓰기

1 댓글

  1. 와 저도 이거 50시간 걸려서 깼는데 후반스토리 이게 뭥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