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클리어. 리오 아줌마 좋아 좋아













클리어타임:4시간



2020년 발매작.
난이도 노멀 놓고 메인스토리만 달렸는데 4시간만에 게임이 끝나부렀다ㅋㅋㅋㅋ
분량이 거의 dlc수준ㅋㅋ 
스파이더맨1 본편은 20시간 넘었는데;;;
본편은 꼴리는 여캐 많이 나왔는데, 마일즈 모랄레스는ㅠㅠㅠ 히로인 핀 메이슨 똥고집 오지는 무친련에 최종보스ㅋㅋㅋㅋ(MJ, 블랙캣, 실버 세이블 누나 그립읍니다) 믿을건 리오 모랄레스 아줌마 밖에 없었다. 42세 중남미 라틴계 아줌마 개꼴개꼴.




2023년 1월에 클리어 했는데, 스샷 폴더 정리 겸 드디어 감상글 작성.









 
분량이 짧아서 그렇지 게임 자체는 재밌음. 베놈 대쉬 타격감 지리고 시원함ㅋㅋㅋㅋㅋ












 


마일즈 모랄레스(Miles Morales)
17세
고등학생
피터가 외국 간사이에 뉴욕을 책임지게 된다.
mj가 오스본의 비밀방에서 데려온 방사능 거미한테 물려 스파이더맨이 되었다. 노먼이 온갖 실험을 하던 개체라서, 투명화능력, 생체 전기생성, 축적, 에너지 흡수 능력을 갖추고 있음.









 
 
 



핀 메이슨(Phin Mason, 팅커러)
CV.히라노 아야.
18세
고등학생
히로인, 최종보스
억울하게 죽은 오빠 릭의 복수를 하기위해 록슨 사장 사이먼 크리거를 살해하려고 한다. 
그런데 그 방법이 좀ㅋㅋㅋㅋㅋ 좆고딩이라서 사이먼을 확실하게 죽일 방법이 없음. 그래서 자신의 발명품을 언더그라운드에 제공하고, 조직을 이끌게 됨. 그래도 사이먼을 죽일기회가 좀처럼 오질 않자, 아예 사이먼이 있는 구역 전체를 폭발시켜 그를 살해하려고 한다ㅋㅋㅋ 정당한 방법으로 사이먼을 추궁할 기회가 있었는데 핀이 다 날려버렸음. 오빠의 죽음에 대한 진상, 관련 자료를 전부 핀의 실수로 잃어버리게 됐다. 그래서 결국 하자는게 시밤쾅 다 날려버리기. 마일즈가 이건 아닌것 같다고 계속 설득하자, 결국 마지막에 반성하고, 폭주한 원자로의 에너지를 흡수한 마일즈를 살리기위해 사망함.
고등학생인데 말도 안되는 발명을 함ㅋㅋㅋㅋ 전투능력도 마일즈도 뛰어나다. 여러번 마일즈를 죽일 수 있었음.
 
 
 




 
그야말로 미친 복수귀인데 한번씩 마일즈 보고 암컷 얼굴할때 좀 꼴림ㅋ
 
 
 
 
 
 
 
 


 
 
 


릭 메이슨
핀의 오빠.
신 에너지 누폼 개발 연구자.
누폼의 유해성을 폭로하려다 사이먼에 의해 사망한다.







 
 
 


 
리오 모랄레스(Rio Morales)
42세.
1977년생
키:174cm
체중:63kg
페이스 모델은  Jacqueline Piñol(재클린 피놀)
 
 
중학교 교사, 시의원.
마일즈편의 빛과 소금. 핀련 얼굴 빻아서 남은건 라틴 아줌마 밖에 없었다ㅋㅋㅋㅋㅋ
집안이 푸에르토리코(쿠바 옆에 있는 미국 속령) 출신본인은 1977년 뉴욕 이스트할렘에서 태어났다. 브룩클린에서 교사로 일했음. 아들 마일즈가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건 엄마의 영향을 받았기때문. 남편 제퍼슨이 마틴 리의 테러로 사망하자, 뉴욕 시의원에 출마한다.
중간중간 혼자 스페인어로 말함.(푸에르토리코 제1공용어가 스페인어. '푸에르토리코'는 스페인어로 '부유한 항구'를 뜻한다.)






 
 



리오 모랄레스 아줌마 응딩이 찰지고 이쁨ㅎㅎㅎ 
아 진짜 응딩이 코박고 개같이 따먹고 싶다ㅠㅠㅠㅠ 가장 음란한 나이 42세...
여교사라는 대꼴 스테이터스도 있음.











 
 
 
 

사이먼 크리거
37세
빌런
록슨 에너지 연구 개발 책임자.
할줄아는건 다른 사람 성과 가로채기ㅋㅋㅋㅋ 본편의 사건으로 오스코프가 몰락하자, 그 자리를 노린다. 연구팀이 개발한 원자로에 문제가 있다고 수차례 경고했고, 실제로 개발자들이 병에 걸려 사망했는데, 생까고 도심 한복판에 설치ㅋㅋㅋ 결국 뽀록날일인데 이새끼는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ㅋㅋㅋㅋ
릭 메이슨을 죽였고, 그때문에 릭의 여동생 핀이 그를 노린다.











애런 데이비스, 프라울러
41세.
지하철 직원.도둑.
도둑질하는거 때문에 형 제퍼슨과 크게 싸우고 결별한 이후, 프라울러를 접었는데, 마일즈 때문에 다시 복귀하게 됨.
그는 예전부터 록슨과 함께 일을 한적이 많았고, 사이먼은 애런의 절도행각을 폭로한다고 협박해서, 자신의 부하로 써먹음. 하지만 결국 애런은 조카를 위해 감방갈것을 각오하고 사이먼에게 저항한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메인스토리 요약.
작중 시간적 배경은 2019년 겨울.(스파이더맨1 본편은 2018년)
피터가 세이블 도와주러 유럽에 간사이, 뉴욕을 책임지게 된 마일즈.
목소리때문에 삼촌 애런한테 금방 정체를 들켜버림ㅋㅋㅋㅋㅋ
엄마는 아버지 사망후에 시의원에 출마해서 현재 선거운동중.













팅커러가 사이먼을 노리고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
록슨, 언드그라운드가 대립.
첫번째 싸움부터 팅커러의 정체가 핀이란게 알려진다ㅋㅋㅋㅋ
핀은 록슨 플라자에 있는 누폼 원자로를 폭주시켜 터뜨려, 사이먼을 죽일 생각.














마일즈가 누폼에 대해 조사하고, 핀의 오빠 릭이 개발팀원이었다는 걸 알게됨.
그리고 누폼에는 문제가 있고, 개발팀원이 전부 병에 걸렸다는것도. 그래서 릭은 이 사실을 언론에 공개하기위해 증거를 수집했다. 하지만 관련 증거를 온라인에 업로드 하지 못해서 망함ㅋㅋㅋㅋㅋㅋㅋ 릭은 본사에 있는 원자로를 망가뜨리려고 동생과 함께 침입하고 동영상을 촬영. 하지만 이것도 실패ㅋㅋㅋ 사이먼이 원자로를 작동시켜 릭을 죽게 만들었고, 당황한 핀은 증거영상이 찍힌 핸드폰을 원자로 밑에 떨어뜨림ㅋㅋㅋ 사이먼의 범죄를 증명할 증거를 모두 잃어버린 핀은 어쩔 수 없이 과격한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언더그라운드에 자신의 기술을 제공하고, 조직을 장악해 록슨사에 대항.











마일즈가 자꾸 자신의 뒤를 캐자, 사이먼은 프라울러를 고용해 그를 막으려 한다. 하지만 조카는 삼촌 말 안들음ㅋ
프라울러는 록슨에 대항하는건 무리라면서 마일즈에게 재차 그만두길 권고.
그래도 마일즈는 아버지 제퍼슨 닮아서 포기 안함.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핀에게 언더그라운드를 소개해달라고 요청.
언더그라운드는 현재 피스크 타워를 점거하고 있음.
핀과 싸우다가 죽을뻔하자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 마일즈.
이에 핀은 자신을 속였다면서 화냄.







 








트리니티 교회에서 친구로서 핀을 다시 설득하려는 마일즈. 하지만 핀은 사이먼을 죽일 생각밖에 없다. 
사이먼이 라이노를 고용해 핀, 마일즈를 습격.
두사람은 사이먼에게 붙잡힌다.하지만 탈출함.
지하 보안시설에서 나올때 사이먼을 무너뜨릴 증거도 확보. 마일즈의 끈질긴 설득끝에 핀도 사이먼을 법적으로 제재하기로 결심.










 



라이노 전.










라이노를 쓰러뜨리는데 성공. 핀은 라이노를 죽이려고 하지만 마일즈가 저지.
쓰러진 라이노가 릭의 죽음을 언급하며 핀을 계속 도발하고ㅋㅋㅋㅋ 결국 핀은 다시 사이먼을 죽이기로 한다.
핀은 록슨 플라자의 원자로를 폭주시켜 사이먼을 죽이기로 한다.
하지만... 크리거의 업데이트때문에 원자로 폭주시키면 할렘 전체가 날아감ㅋ 물론 핀은 이 사실을 모른다.

















귀가한 마일즈. 엄마한테 스파이더맨인거 들킴. 갓마망은 아들 걱정하면서 마일즈를 응원해줌.
밀프갓 그저 빛ㅠㅠㅠㅠㅠㅠ






 



프라울러 또 등판ㅋㅋㅋㅋ
조카의 안전을 위해 지하철 시설에 마일즈를 가둠.
록슨, 팅커러 서로 박터지게 싸우는거 구경만하고, 사태가 잠잠해지면 복귀하라고 요청ㅋㅋㅋㅋ
하지만 원자로 터지면 할렘 전체가 박살나기때문에 마일즈는 그걸 수 없다.
나 하나 무사하자고 사람들 죽는걸 방관할 수 없다며 삼촌과 싸움.


 






프라울러전.
분신, 은신을 사용한다.
삼촌을 전기 통구이로 만들어주는 조카님ㅋㅋㅋㅋㅋ 진짜 뭐하는지 알 수 없을정도로 벽에 몰아넣고 복날에 개패듯이 팼다ㅋㅋㅋㅋ 개씹사기 스턴공격ㅋ




 
 
 
 
 
 



형 제퍼슨이 옳은일 하다가 죽은것이 맘에 안들었던 애런. 조카까지 그렇게 될까봐 이런짓을 한거였는데...
마일즈는 그래도 올바른 일을 선택한다.













최종결전.
원자로가 폭주하기 시작하고, 리오, 프라울러가 사람들을 대피시킴.
원자로 폭주시키면 할렘이 통째로 날아간다고 핀을 설득. 하지만 핀은 마일즈의 말이 거짓말이라고 단정하고 끝까지 저항함ㅋ 개쌍년ㅋㅋㅋ 진짜 말 존나 안들어처먹음ㅋㅋㅋ 끝까지 자기말만 자기 생각만 맞다고 우긴다ㅋㅋㅋ 하지만 결국 자신의 눈으로 원자로가 폭주하는것을 직접 목격하고, 죽을뻔한걸 마일즈가 구해주자, 급반성ㅋ





























마일즈는 자신의 특수능력을 이용해 폭주하는 원자로의 모든 에너지를 체내로 흡수하려고 한다. 그렇지만 넘치는 에너지가 마일즈 체내에서 폭발하려고 하고, 이에 핀은 마일즈를 데리고 공중으로 도약. 마일즈가 에너지를 방출하고, 핀이 사망한다. 마일즈의 활약을 두눈으로 목격한 할렘 사람들이 꼬마 스파이더맨을 스파이더맨으로 인정. 리오 마망은 아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함.











4주후, 사이먼 크리거가 수감된다.
애런은 사이먼의 부정을 폭로하는데 일조했고, 그래서 수감되지만 감형받음.
피터 유럽에서 복귀. 두 스파이더맨이 함께 웹스윙하면서 끝.
노먼의 비밀 사무실에서 심비오트로 치료받던 해리가 눈을 뜨게 된다.(쿠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끝.

















섭퀘 하나도 안하고 메인스토리만 달렸는데 달성도 61퍼 나옴ㅋㅋㅋ
메인스토리만 달려도 만렙(17렙) 가능하고 17렙밖에 안됐는데 스킬도 전부 해금ㅋㅋ 분량 창렬 그 자체ㅋㅋ
그래도 게임 자체는 재밌었음.
곧 나올 스파이더맨2도 기대된다. 베놈이 메인빌런일텐데, 해리랑 싸우게 되겠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