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harted 언차티드4 도둑의 최후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총22장
클리어타임:11시간
난이도:쉬움
2016년 발매작
너티독 개발



작중 배경은 2015년.
말그대로 플레이하는 영화.
그래픽, 연출 미친 게임. 마다가스카르 추격전 연출은 진짜 압권 그 자체.
게임성은 높지 않다. 11시간짜리 롤러코스터ㅋㅋㅋ 좌충우돌 우당탕탕 하다보면 게임 끝. 다 좋은데 전력 질주 없는게 조금 아쉬웠다ㅋㅋㅋ 파쿠르, 퍼즐 등 평시에는 달리기 없어도 지장 없지만, 전투시에는 빠른 이동이 필요한데, 네이선이 느릿느릿하게 구보잼하고 있어서 빡침;;












네이선 드레이크 Nathan Drake
1976년 1월 1일생
38세
키:180cm
통칭 네이트
원래 이름은 네이선 모건.
모친은 카산드라 모건.(각종 유적, 고고학 연구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었다.)
2015년, 마지막 모험으로부터 3년후에 엘레나와 결혼한다. 그 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 거주하며, 제임슨 마린회사의 잠수부로서 인양업을 한다. 하지만 15년전에 파나마 감옥에서 죽은 줄 알았던 친형 샘이 갑자기 나타나고, 그가 마약왕 헥터 알카자르에게 해적왕의 보물 반을 빚졌다면서ㅋㅋㅋ 같이 헨리 에이드리의 보물을 찾아야한다고 말하자, 아내 엘리나에게 거짓말을 하고, 형과 함께 해적왕의 보물을 찾는 여행을 떠남. 아내에게 진실을 말하면, 결혼시 자신이 했던 약속(앞으로 위험한 일은 안하겠다)을 깨는거고, 그럼 아내가 자신을 떠나갈까 지레짐작하고 두려운 나머지 거짓말한 것. 즉, 겁쟁이였고, 엘레나를 믿지 못해 그런거였다. 그래서 엘레나가 남편의 거짓말을 알았을때 그렇게 화낸 것. 어쨌든 신나게 보물 찾는 중에, 결국 마다가스카르에서 아내한테 거짓말한게 들통나고 이혼위기에 처하지만 그래도 형의 목숨을 구하기위해 보물찾기를 속행. 리버탈리아에서 샘의 거짓말을 알게되지만, 그래도 형을 포기하지 못하고, 끝까지 형을 살리기위해 노력한다. 네이트를 쫓아온 설리, 엘레나와 합류하고 다함께 노력한 끝에, 레이프와 나딘의 위협 속에서 샘을 구출하는데 성공함.



엔딩에서 샘이 마련해준 돈으로 아내 엘레나의 결정에 따라 제임슨 마린 회사를 구입하고, 인양사업을 시작한다.(네이트가 물질하고, 엘레나가 촬영, 편집, 과거 엘레나가 꿈꿨던 tv쇼의 형식으로 대중공개) 이런식으로 엘레나의 조언에 따라 합법적인 영역에서 트레저 헌터 활동을 재개. 결국 드레이크 부부는 각종 잡지에도 소개될정도로 유명한 트레저 헌터가 되었다. 딸 캐시도 낳고,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한적하게 잘 살고 있음.














새뮤얼 드레이크 Samuel Drake
1971년 1월 25일생
45세

통칭 샘.
동생과 함께 에블린의 저택에서 어머니가 남긴 자료를 훔친다. 이후, 경찰에 쫓기게 되자, 동생과 함께 성을 모건에서 드레이크로 바꿈. 이날부터 샘은 어머니 카산드라 모건이 연구했던 해적왕의 보물에 집착하게 된다. 해적왕 헨리 에이버리의 보물을 찾던 도중에 파나마의 교도소에서 총상을 입고, 그대로 종신형을 살게 됨ㅋㅋㅋ 하지만 레이프가 샘이 살아있다는걸 알게되고, 해적왕의 보물을 쫓는데 막히자, 그의 도움을 얻기위해 작중시점 2년전에 뇌물을 먹여 출소시킴. 그러던 어느날 암시장에서 성 디스마스의 십자가가 경매에 부쳐진다는 사실을 알고, 레이프를 제치고 동생과 함께 보물을 먼저 차지하기위해 레이프의 곁을 떠난다. 


이후 어떻게든 동생을 보물찾기에 끌어들이기위해 자신이 마약왕에게 위협당하고 있다는 거짓말을 한다ㅋㅋㅋㅋ 본인이 마약왕 헥터 알카자르의 도움으로 탈옥에 성공했으며, 헥터는 3개월 안에 해적왕의 보물을 찾아 그중 절반에 해당하는 2억 달러를 내놓으라고 강요했다라는 내용. 하지만 이 거짓말은 리버탈리아에서 레이프, 샘, 네이트 3자 대면이 이루어지자 들통남. 마약왕이자, 파나마의 도살자 헥터 알카자르는 6개월전 아르헨티나에서 벌어진 총격전으로 사망했다. 



형이 거짓말로 자신을 보물찾기에 끌어들인것을 알게된 네이트는 레이프, 나딘의 군대에서 샘을 지키기위해 그를 강제로 귀가시키려고 하지만, 샘은 네이트와 달리 보물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했고, 단신으로 헨리의 배로 향함. 샘은 헨리의 배에서 보물을 발견하지만, 레이프의 습격을 당해 이동불능 상태에 빠짐. 네이트는 레이프를 죽이고, 샘과 함께 폭발하는 헨리의 배에서 탈출한다. 샘은 동생에게 사과하기위해 몰래 엘레나의 가방에 대량의 금화를 넣어줌. 이 돈으로 네이트와 엘레나는 제임슨의 인양회사를 구입. 이후 샘은 설리반과 함께 일을하다가, 설리반이 은퇴한 후에는 종종 같이 놀아줌. 



 







 

 


 

 









엘레나 피셔 Elena Fisher
1983년 3월 23일생
키:162cm
32세(에필로그 시점에선 50을 바라보는 40대)
네이선의 아내.
키, 엉덩이, 가슴 작은거 빼고는 완벽한 여신같은 아내. 키가 160밖에 안된다는게 너무 아쉬웠음. 게임에서 가슴골이 전혀 노출되지 않는다ㅠㅠㅠㅠ 와꾸는 진짜 여신급인데ㅠㅠㅠ 예쁘고, 싸움 잘하고, 현모양처, 배려깊은데다가 사람도 잘 죽이는 완벽한 그녀ㅋ 원숭이 뺨치는 신체능력을 가진 드레이크 형제의 파쿠르를 따라오는 무친 아내;;;
여신님의 빛나는 외모ㅠㅠㅠ 게임 내내 발기 참느라 매우 힘들었다.







 



살짝 비치는 브래지어가 머꼴포인트.
에필로그에서 폭삭 출산후 늙어서 아줌마 다 된 모습으로 나오는데, 역시 세월에는 장사없음ㅠㅠㅠ













 
 


캐시 드레이크 Cassie Drake
10,15살로 추정.
네이선과 엘레나의 딸.
아빠 닮아서 그런지, 얼굴이 조금 아쉽다. 대신 키가 크다. 벌써 엄마만큼 컸음ㅋㅋㅋㅋ
10대 특유의 말랑말랑한 살결 느낌이 모니터 너머로 전해져와서 발기할뻔했음.

















나딘 로스 Nadine Ross
30살~35살 추정.
키:165cm
1980년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태어났다. 
아버지한테서 물려받은 용병회사 쇼어라인을 경영.
레이프와 협력해 해적왕의 보물을 쫓는다. 레이프가 하도 자신을 호구로 보길래, 결국 막판가서 레이프를 배신하고, 일부 보물을 가진후 헨리의 섬에서 탈출한다. 네이트, 샘 형제를 동시에 상대할 정도로 근접전에 뛰어난 여자 고릴라. 나딘 눈나 팔뚝에 핏줄 지림ㅋㅋㅋ (그런 설정치고는 키가 조금 아쉽다. 165가 뭐냐... 170은 가볍게 넘을 줄 알았는데.)
예쁘게 생긴건 아닌데, 매력 있어서 꼴림. 힘쎄고 멍청한 매력ㅋㅋㅋ 

 

 
 
 
 
 




레이프 애들러 Rafe Adler
35세
메인빌런.
안그래도 네이트한테 열등감을 갖고 있는데, 샘한테 통수 맞고 완벽하게 흑화해버림ㅋㅋㅋ
부모한테 물려받은 유산때문에 엄청난 부자. 그럼에도 명성을 위해 해적왕의 보물을 쫓는다. 15년간 헨리의 보물을 쫓았지만, 능력부족으로 못찾음ㅋㅋㅋㅋㅋ 그와중에 네이트는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온갖 숨겨진 도시와 보물을 찾고 전설취급을 받는다. 그러던 어느날 파나마에서 죽은줄 알았던 샘이 살아있다는 걸 알고 뇌물먹여서 출소시킴. 이후 샘한테 자금을 대주면서 다시 해적왕의 보물을 쫓는데... 2년전 샘 새끼가 갑자기 잠적. 그리고 2년뒤에 샘이 자신의 동생인 네이트를 데리고와서 중요한 단서인 성 디스마스의 십자가를 훔쳐간다. 이러니까 흑화하지ㅋㅋㅋㅋㅋㅋ 

부족한 능력으로 꾸역꾸역 드레이크 형제를 쫓아 결국 리버탈리아에 도착. 이후 샘을 인질로 잡고, 헨리의 보물선에 도착하지만, 샘 새끼가 또 통수치고 보물에 먼저 도착. 나딘과 함께 네이트, 샘을 모두 제압하지만, 이번에는 나딘한테 통수맞고, 불타는 보물선에 드레이크 형제와 함께 갇힘ㅋㅋㅋㅋ 결국 열등감이 폭발해 일단 살고보자는 네이트의 제안을 무시하고, 그와 칼싸움을 하다가, 보물에 깔려 뒤짐. 










 
 





헨리 에이버리(헨리 에브리,Henry Every)
해적왕
다른 해적선장 11명을 모아 해적의 나라 리버탈리아를 만들었다.
하지만 한번 도적은 영원한 도적ㅋㅋㅋㅋ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다른 해적 선장들과 함께 부하들의 재물을 갈취후 숨겨버림ㅋㅋㅋ 이렇게 했는데도 만족하지 못하고, 이번에는 2인자인 토마스 튜와 함께 다른 리버탈리아 창립멤버를 독으로 몰살. 이후에는 토마스 튜까지 통수치고 혼자 모든 보물을 가지고 해적섬을 탈출하려고 한다. 하지만 헨리의 배신을 눈치챈 토마스는 끝까지 헨리를 추적하고, 결국 두사람은 헨리의 해적선에서 다투다가 사이좋게 모두 사망ㅋㅋㅋㅋㅋ


 
 
 
 
 


 
 
 

Uncharted 4: A Thief's End 언차티드4 도둑의 최후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3편 이후 엘레나와 결혼한뒤, 위험한 트레저 헌터 일은 그만두겠다고 약속한 네이트. 이후 네이트는 제임슨 마린 회사에서 잠수부로서 인양업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15년전에 죽은줄 알았던 형 샘이 나타나, 마약왕 헥터 알카자르에게 협박당하고 있으며, 살기위해선 3개월 안에 해적왕의 보물 4억 달러를 발견해, 그중 2억 달러를 헥터한테 줘야한다고 말함ㅋㅋ 네이트는 형을 구하기위해 아내 엘레나에게 말레이시아에서 인양작업을 하게 됐다는 거짓말을 하고 보물찾기여정을 떠난다.




 
 
 
 

 







네이트는 이번일에 설리반을 끌어들이고, 그의 도움으로 유럽 로시 저택에서 경매에 나온 성 디스마스의 십자가를 훔침. 이 과정에서 마찬가지로 해적왕의 보물을 노리는 레이프, 나딘과 마주치고 이후 계속 대립하게 된다. 
나딘 누나 싸움 개잘함.







 
 
 




성 디스마스의 십자가를 통해 스코틀랜드에 있는 헨리의 무덤이 수상하다는것을 발견.
헨리의 무덤에서 마다가스카르의 킹스베이라는 힌트를 얻음.
헨리는 자신의 죽음을 위장한 무덤을 통해, 해적 공동체 리버탈리아에 참가할 자들을 모집, 시험하고 있었다. 네이선은 헨리가 해적들의 보물을 한곳에 모아놓고, 같이 향유했다고 추측함.










 



마다가스카르에 갔더니 리버탈리아에 참가했던 12명의 해적 선장 탑이 있음.
헨리의 무덤에서 가져온 코인을 통해, 킹스베이 양쪽에 있는 두개의 탑이 수상하다는걸 알고, 샘과 네이트가 둘로 갈라져 수색. 잉글랜드의 인장이 박힌 탑 지하에서 새로운 단서를 발견. 각종 기계장치를 풀고, 인도양에 있는 해적들의 섬으로 향하는 지도를 얻는다. 하지만 네이트, 설리번, 샘의 휴대폰을 해킹해 gps로 위치를 추적한 레이프, 나딘의 군대가 3사람을 습격. 엄청난 추격전 끝에 네이트와 샘은 적들을 따돌리는데 성공한다. 




 
 
 





리버탈리아를 찾았다며 싱글벙글하며 숙소로 돌아온 네이트가 목격한 것은 아내 엘레나ㅋㅋㅋ 엘레나는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뒤질지도 모르는 일을 하고 있었던 남편에게 실망했다며 자리를 박차고 나감ㅋ 설리반은 네이트에게 아내를 뒤쫓아가라고 조언하지만ㅋㅋㅋㅋ 네이트는 자신이 아니면 아무도 보물을 찾을 수 없다면서 설리반에게 아내를 맡긴다ㅋㅋㅋ 이에 설리도 파티에서 탈퇴ㅋㅋ












결국 형 샘과 함께 인도양 어딘가에 있는 해적섬을 찾는 네이트.
리버탈리아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으로 이동하지만, 쇼어라인의 추격으로 배가 파괴되고, 두사람은 각각 따로 섬에 도착. 하지만 드레이크 형제는 다시 합류ㅋ


드디어 리버탈리아에 도착.
리버탈리아 상업지구에는 내전의 흔적이 남아있었다. 리버탈리아를 세운 창립자 12명의 선장들이 다른 해적의 보물을 훔쳐 자신들의 근거지인 뉴 데본으로 가져간것ㅋㅋㅋㅋ 그래서 해적들끼리 뒤지게 싸웠음.
에이버리는 영국 출신. 그래서 자신의 근거지에 뉴 데번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뉴데번으로 이동하는 중에 나딘과 재전.
레이프와 나딘의 부하들까지 도착하자, 샘이 살기위해 나딘을 인질로 잡는다. 하지만 레이프는 눈하나 까딱하지 않음ㅋㅋㅋ 이렇게 중요인물들이 한데 모여 이야기가 시작되자, 레이프는 샘이 네이트에 거짓말을 했다는걸 눈치채고, 네이트에게 진실을 말해준다. (마약왕 헥터 알카자르 이야기는 샘의 거짓말. 레이프가 샘을 출소시켰으며, 지난 2년간 샘은 레이프와 함께 일했다. 하지만 십자가 입찰 정보를 알게된 샘이 동생과 보물발견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위해 레이프의 뒤통수를 친 것.) 샘 통수 이전부터 네이트한테 열등감을 가지고 있었던 레이프는 샘을 살려주고, 네이트에게 총을 발사한다. 이에 샘이 네이트를 감싸고, 그 과정에서 네이트는 형에게 밀쳐져 절벽아래로 추락한다. 







 


절벽에서 추락했지만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네이트ㅋㅋㅋㅋ 눈떠보니 자신을 버린줄 알았던 아내가 있음. 엘레나는 자신에게 거짓말한 남편을 용서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그가 죽는걸 바라지 않았기에 남편을 구하기위해 설리번의 도움으로 이곳에 왔다. 네이트는 엘레나에게 솔직하게 사과하고, 형을 살리기위해 그를 데리고 섬을 탈출하기로 함. 엘레나와 함께 뉴 데번으로 향한다.


뉴 데번에 도착.
토마스 튜의 저택에서 독살당해 죽은 다른 해적선장들의 시체를 발견. 보물을 훔친 해적선장들은 자신들끼리도 보물을 둘러싸고 다퉜음ㅋㅋㅋ 이에 1인자 헨리와 2인자 토마스가 손잡고, 다른 해적선장들을 죽이기로 작당. 토마스가 헨리의 이름으로 다른 선장들을 자신의 맨션에 초대하고, 독을 탄 와인을 먹여 몰살시켰음. 이후 에이버리는 토마스까지 제거하기위해 댐을 터트려 다른 해적들의 저택을 침수시켰다ㅋㅋㅋ 







 


 



뉴 데번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헨리 에이버리의 저택을 수색하고, 지하동굴로 향하는 비밀통로를 발견한다. 그곳에서 드레이크 부부는 에이버리의 광기를 목격한다. 토마스는 에이버리의 배신을 알게되고, 부하들과 함께 헨리를 죽이기위해 추적. 이에 에이버리는 미리 만들어둔 각종 살인함정으로 토마스 패거리들을 죽였음. 











지하동굴을 통과하자 해적선의 무덤이 나타난다. 
해적선장들은 이곳에 배를 모아두었는데, 헨리가 자신의 배 이외에는 모두 침몰시켜버렸다ㅋㅋㅋㅋ 샘은 또 레이프를 통수치고, 헨리의 함정에 빠뜨린후 탈출. 설리번의 비행기가 코앞에 있는 상황에서 네이트는 형에게 보물을 포기하고 집으로 가자고 하지만... 샘은 동생의 부탁을 거절하고 혼자 헨리의 보물을 찾으러간다. 이에 네이트는 다시 형을 추적함. (설리번, 엘레나는 비행기에서 대기) 헨리의 보물선은 섬중앙의 산 아래 지하동굴에 있다. 

 
 
 
 
 
 

 



에이버리의 보물선에 도착.
나딘은 에이버리의 함정을 두려워해 승선을 거부하지만, 레이프한테 붙은 부하들의 배신으로 인해 어쩔수 없이 레이프와 함께 행동한다ㅋㅋㅋ 샘은 보트를 훔쳐 헨리의 배에 먼저 승선하지만 뒤따라온 레이프와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기둥에 깔려 행동불능. 레이프는 나딘과 함께 네이트를 제압하는데 성공하지만, 방금전 레이프와의 싸움에서 앙금이 생긴 나딘은 불타는 보물선 안에 세사람을 남겨놓고 혼자 도주ㅋㅋㅋㅋㅋㅋㅋ 네이트는 보물보다 목숨이 먼저 아니냐며 일단 같이 살자고 설득하지만, 십수년전부터 네이트한테 열등감이 있었던 레이프는 급발진해서 네이트를 죽이기위해 검을 뽑아든다. 네이트가 궁지에 몰리지만, 기지를 발휘해 보물더미를 떨어뜨려 레이프를 살해함. 샘은 움직일 수 없는 자신을 버리고, 동생에게 혼자 도망치라고 부탁. 네이트는 또 기지를 발휘해 대포로 선채를 침수시키고 부력을 이용해 기둥을 들어올려 형을 구출하고 함께 탈출.







 
 

 
마다가스카르에 도착한 4사람. 
네이트는 형에게 같이 살자고 말하지만, 샘은 아직 보물과 발견에 대한 갈증이 가시지 않는다면서 설리번과 함께 일하기로 함. 네이트, 엘레나는 미국으로 귀국. 엘레나는 남편이 말은 그럴듯하게 하지만, 아직도 모험과 발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샘이 준 금화로 제임슨의 인양회사를 구입한다. 그리고 합법적인 한도에서 같이 인양사업과 보물찾기를 하자고 설득한다. 친구의 도움으로 말레이시아 인양건을 합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조치까지 취해둠ㅋㅋㅋ 킹황갓 마누라ㅋㅋㅋㅋㅋㅋ 네이트는 만족스럽게 아내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에필로그
본편 이후 드레이크 부부는 여러가지 고고학적인 발견을 하면서 각종 잡지에 기사가 실리는 유명인이 됐음. 십수년이 지난뒤, 네이트와 엘레나의 딸 캐시가 네이트의 비밀 컬렉션을 열게 된다. 네이트는 과거 자신의 활동을 딸에게 말하는걸 주저하지만, 엘레나가 오케이 사인을 보내고ㅋㅋㅋ 네이트는 딸에게 자랑스럽게 과거 트레저 헌터 활동을 말해준다. 
언차티드4 도둑의 최후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