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 Megami Tensei 4 진 여신전생4 뉴트럴 루트 스토리 요약 정리






2022년 7월 24일 작성글


클리어 타임: 57시간
2013년 발매작.
닌텐도 3ds 게임



동쪽 미카도국이 무대.
주인공 직업이 사무라이라 몬가몬가 간만에 새로운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될 줄 알았는데...어림도 없죠ㅋㅋㅋㅋ 또 도쿄ㅋㅋㅋㅋㅋㅋㅋ 동쪽 미카도국은 도쿄 위에 세워진 나라였음;;
그리고 동료별로 각각 루트 담당ㅋㅋ(월터=카오스, 요나탄=로우, 아자보=뉴트럴)
매번하던 바로 그 맛으로 전개되고 끗.
그 와중에 떡밥 해결은 다 안해주고, 후속편(진4파이널)에서 새로운 전개로 돌입한다.




진 여신전생4 월드맵. 더럽게 복잡하다. 진5보다 더하다.
1회차는 로우로 클리어하려고 했는데,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점점 각 루트 대표 캐들이 정도를 넘어가기 시작한다.
우파 요나단은 조금이라도 체제에 위협이 될만한 요인은 전부 제거하려하고, 좌파 월터는 전부 좆같다면서 깽판으로 만들려고함;; 아니 현체제가 좆같은건 찬성인데, 그렇다고 도쿄에 마계 게이트를 열어버린다니 제정신이냐ㅋㅋㅋㅋㅋ
이 새끼들은 적당히가 없어요ㅋㅋㅋㅋ 극좌, 극우 난장판. 결국 중도, 중용루트로 클리어했다.
근데 아무리봐도 뉴트럴 루트가 진엔딩 삘.
사람들의 희망을 모아, 25년간 도쿄를 뒤덮었던 마사카도의 천장을 없애, 도쿄를 복구하고, 도쿄 여신눈나에게 감사받는 스토리.
















플린(주인공)
캐주얼티즈 출신.
세계의 운명을 쥐고 있는 인물. 건틀릿에 선택받아 사무라이(가면라이더...)가 되었다. 누군가의 환생인데, 누군지 안 알랴주고 끝남;;



속도 몰빵캐로 키웠다.
주인공이 회피탱, 보조캐ㅋㅋㅋ 회복, 버프, 디버프 담당.
스탯이 200정도면 끝날줄 알았는데, 밑도 끝도 없이 올라서 무지성 속도 몰빵했다.
최종전에 사용한 악마는 비슈누, 마라, 아마테라스, 마사카도.









 
 






월터
좌파 청년(카오스 성향)
캐주얼티즈 출신
시골에서 가업을 이어야했는데, 그게 싫어서 미카도성으로 왔고, 사무라이가 되었다.
좆 같은 세상(계급사회)을 바꾸려고 한다.
개인의 능력이 인정받는 세상을 만들고자 함. 그런데 그게 결국 힘만이 정의인 세상으로 이어진다;;





요나단
애국보수 청년...(로우 성향)
럭셔리즈
아버지가 수도원에서 일하고 있다. 미카도국의 질서를 유지하기위해 불온분자를 제거하려고 한다.










이자보(cv.사와시로 미유키)
뉴트럴 성향.
럭셔리즈 출신 사무라이.
만화 베르사유의 장미를 좋아한다.
사무라이의 딸.









 


릴리스(유리코)(cv.다나카 아츠코)
검은 사무라이.
가이아 교단의 지도자.



가비(가브리엘)(cv.다나카 아츠코)
여자 수도승.
정체는 4천사중의 하나인 가브리엘.
플린에게 릴리스 살해와 다른 4천사의 구출을 의뢰한다.
인간의 지배를 끝내고, 신의 뜻에 따라 동쪽 미카도국을 4대천사가 지배하는 신의 나라를 바꾸려고 한다.
*애시당초 동쪽 미카도국은 악마침공 이후, 천사들이 뽑은 아이들로 만든 나라.(신쥬쿠의 거대한 고치에 깨끗한 아이들만 모았던게 미카도국의 시작,)

 







카가
가이아 교단 수도승
어릴적 아수라회에 납치당할뻔했는데, 부모의 도움으로 이케부쿠로로 탈출.
이후 가이아 교단에 가입한 그녀는 부모를 죽인 아수라회에게 복수하려고 한다.
서왕모전에서 인간의 의지를 보여주고, 사망.
카가 눈나 개씹상여자 호감캐인데, 광탈함ㅠㅠㅠㅠ











호프
사무라이 대장.



K
전직 사무라이 대장.
악마와의 전투에서 한쪽 팔과 눈을 잃었다. 그 후 미카도성내에서 술집을 운영하고 있다.



이사갈
캐주얼티즈
플린의 친구.
사무라이가 되지 못하자 삐뚤어져서 악마화.
주인공에 의해 토벌된다.








소녀
도쿄의 의지.
도쿄의 여신.
서포트 프로그램 바로우즈와 같은 목소리. (카이타 유코)


스티븐
도쿄를 살리려는 박사.
뉴트럴 루트에서 주인공을 돕는데, 그의 정체는 불명으로 끝남.















동쪽 미카도국.
사무라이의 시조 아큐라(아키라)가 세운 나라.
나락을 통해 악마들이 끝없이 지상으로 올라왔고, 아큐라왕이 지상과 지하의 연결통로(나락)를 봉인했다. 아큐라왕의 봉인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나락을 통해 악마가 지상으로 올라옴. 그래서 미카도국에선 사무라이를 선발해 악마퇴치를 하고 있다.


알고보니 미카도국은 도쿄 위에 세워진 국가;;;
2013년, 도쿄에 악마가 출현한 이래, 천사, 악마로부터 도쿄를 보호하기 위해 누군가가(주인공의 전생??) 영적국방병기 마사카토를 소환해, 그의 신체로 도쿄를 뒤덮었다. 천사들은 자신의 말을 듣는 인간만 골라, 그 위에 나라를 세우고 인간들을 관리하고 있었다. 미카도와 도쿄에선 시간의 흐름이 다른 모양. 도쿄에선 25년이 흘렀는데, 바깥 세상은 1500년 가까이 흘렀다.
*현재 미카도국은 그레고리력 1492년. 도쿄는 서력 2038년.
 
 


팔부연합 아수라회.
도쿄를 지배하는 세력.
야쿠자들이 간부.
인간의 뇌를 뽑아 붉은 구슬을 만들어 악마들에게 제공. 이로써 평화를 유지하고 있다.
리더는 타야마 회장.



가이아 교단
힘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종교집단.
악마와 타협하는 아수라회와는 달리 힘으로 악마를 조져야한다는 사상을 갖고 있다.
교주는 유리코. 알고보니 유리코는 악마 릴리스ㅋㅋㅋㅋ











진여신전생4 뉴트럴 루트 스토리 요약
현재는 그레고리력 1492년.
미카도 호수에서 깨어난 주인공 플린. 플린은 친구 이사갈과 함께 사무라이 시험을 받으러 미카도 성으로 향하는 중이었다. 두사람은 키치죠지 마을 출신.미카도성에 도착. 광장에서 사무라이 의식에 참가. 건틀릿에 선택받으면 사무라이가 될 수 있다.이사갈은 광탈하고 귀가ㅋㅋㅋㅋ 주인공은 건틀릿에 선택받아 사무라이가 된다.(마법의 언어=일본어.)
건틀릿에게 선택받는 것은 악마소환을 사용할 수 있는 자라는 것.









바로 기숙사로 향하고, 월터를 만난다.
그리고 광장에서 요나단, 이자보, 나바르와 만남. 전부 동기. (신입 사무라이)
*월터, 플린이 캐주얼티즈. 이자보, 나바르, 요나단은 럭셔리즈. (하위계급, 상위계급.)
*캐주얼티즈는 교육을 받지 못하는 노동계급. 력셔리즈는 귀족.

사무라이의 임무는 악마 퇴치.
바로 미카도 성 지하에 있는 나락으로 향하게 된다.
나락에서 끝도없이 악마들이 나타나 지상으로 올라오려고 하고, 이를 저지하는게 사무라이의 임무.
나락은 동쪽 미카도국이 건국될 당시부터 있었다. 플린은 1등으로 악마퇴치를 하고 귀환. 나바르가 플린을 시기.
어느날 나바르가 나락에서 실종된다. 그래서 플린 일행이 나바르를 찾으러감. 그런데 알고보니 이는 나바르의 함정.
플린을 시기한 나바르가 선배들과 짜고 플린을 골탕먹이려고 했다.선배들이 후드를 쓰고 플린을 공격해오지만 전부 격퇴. 나바르 새끼는 진짜 악마한테 잡혀서 뒤질뻔함ㅋㅋㅋ그리고 악마한테 죽을뻔한 충격으로 멘탈 나가서 의병제대ㅋㅋㅋㅋ










검은 사무라이 사건.
검은 사무라이가 나타나 캐주얼티즈 계급에게 지식을 전파해주면서, 계급사회를 전복시키려고함.
이자보도 몰래 금지서적(만화)를 읽고 있다. 베르사유의 장미ㅋㅋㅋ
한밤중에 키치죠지 마을에서 불길이 치솟고 원정대가 꾸려진다. 이에 플린 일행이 참가.

키치죠지 마을에 도착.
악마들이 마을을 습격했고, 일부 주민들이 키치죠지숲으로 도주했다.
숲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이 악마로 변해서 주민을 습격했다는 사실을 알게됨.
이사갈도 악마로 변한다. 그는 검은 사무라이가 건네준 책을 읽고 악마로 변함. 주인공이 이사갈을 죽인다.
데모니타 수트를 입은 검은 사무라이(리리스) 등판. 플린이 그녀를 포박하려고 하지만 실패.

미카도성으로 귀환.
수도원장 우고가 아하즈야 미카도왕의 칙명으로 검은 사무라이 포획을 명령.
원래는 나락 밑으로 계속 내려가는것은 왕명으로 금지되어있지만, 우고는 이를 해제한다. 이에 플린 일행은 나락 밑으로 계속 내려간다.


 
 
 
 

 

나락의 최심부에 도착.
아큐라왕의 부하인 미노타우르스도 쓰러뜨리고 더 아래로 내려감. 그랬더니 스카이 타워가 나온다.
그 아래에는 도쿄가 펼쳐져 있다.
악마사냥꾼 조합(인외헌터상회)에 가서 정보를 수집.
현재 도쿄는 두세력이 지배하고 있다. 팔부연합 아수라회, 가이아 교단.


카스미가세키에 있는 악마토벌대 기지에 도착.
데모니카 수트가 있음.
악마토벌대는 2013년, 도쿄에 나타난 악마를 섬멸하기위해 정부가 설립한 전투부대.(방위대신 타마가미 대신이 지휘)
사무라이가 사용하는 악마소환 건틀릿은 이 수트에서 가져온 것.


여고생 히카루.
신주쿠에서 갑툭튀해 여러가지 정보를 준다.
이케부쿠로의 주락당이란 서점에 책이 많다는걸 알려줌.



 
 




현재 이케부쿠로는 화염결계로 막혀있다.
지령의 부적으로 이를 해제하고 이케부쿠로로 들어간다.
현재 이케부쿠로는 서왕모가 지배하고 있다. 가이아 교단이 서왕모를 죽이려고 돌입.

서왕모전.
서왕모는 인간을 먹어 힘을 증폭시켰으며, 요술로 데미지를 경감시키고 있음.
패배한 카가, 가이가 교단원들이 서왕모에게 잡아먹히지만, 그들은 서왕모의 뱃속에서 저항해 서왕모의 힘을 약화시키고, 이로 인해 주인공 일행이 승리.

 
 
 
 
 
 







검은 사무라이 등장.
나오자마자 이자보에게 베르사유의 장미 스포ㅋㅋㅋㅋㅋ 검은 사무라이는 순순히 주인공 일행에게 붙잡힌다.
미카도국으로 연행된 검은 사무라이.
오벨리스크 광장에서 공개처형이 시작된다. 검은 사무라이의 가면을 벗겨보니 가비와 얼굴이 똑같다.
그녀는 계속 캐주얼티즈에게 혁명을 일으키라고 주문. 결국 검은 사무라이는 처형된다. 하지만 그녀는 사망후에 부활할거라는 말을 남긴다.


가비가 새로운 임무를 준다.
도쿄 신주쿠 공원에 갇혀있는 3명의 동료를 구해달라고 함.(*사실 가비는 가브리엘. 3명의 동료는 미카엘, 라파엘, 우리엘.)
신주쿠 공원 봉명탑 카고메에 가면을 쓴 남성3명이 갇혀있다. 가면을 쓴 남성들은 이름을 잃었고, 자신이 누군지 모르고 있음. 아스모데우스는 그자들을 풀어주면 세계의 종말이 도래한다고 경고. 마왕 아스모데우스를 쓰러뜨리고 3명을 구출.
악마들은 대천사를 죽일 수 없어, 이름을 빼앗고 구금시켜놓은 것이었다.
 


가비한테 갔더니 이번엔 검은 사무라이의 시체가 사라졌다고.
검은 사무라이는 부활해서 도쿄로 도주했다.
이번에는 검은 사무라이의 살해를 명령한다.






 





도쿄로 향해 아수라회의 보스 타야마와 접촉.
타야마는 유리코의 살해를 의뢰한다.
현재 도쿄의 전력은 무한발전로 야마토가 전부 생산하고 있다. 유리코가 이걸 빼앗으려고 한다고, 그녀를 죽여달라고 함.
타야마는 검은 사무라이가 가이아 교단 사람일거라고 말하면서, 자신과 플린 일행의 이해가 일치한다고 주장.

가이아 교단이 있는 츠키지 혼간지로.
알고보니 검은 사무라이는 가이아 교단 교주 유리코와 동일인물. 그리고 유리코의 정체는 악마 리리스.
리리스는 신의 통치도 완벽하진 않다면서, 미키도국의 현상을 지적하며, 도쿄, 미카도국 체제의 붕괴를 주장.
리리스는 아수라회야 말로 악이라면서 롯본기 힐즈를 구경하고 올라고 함. 월터가 이에 동조. 인간의 진짜 역할과, 진짜 악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서 리리스 살해를 만류.
일단 롯본기 힐즈부터 확인하기로 함.










롯본기 힐즈에 들어가기 위한 정보수집.
또 히카루와 만난다. 그리고 클럽 플로리다도 방문.
후지와라, 츠기하기와 대화.
이들은 도쿄에서의 생활에 지쳐, 미카도국으로의 이주를 희망하고 있다.(하지만 천사새끼들은 도쿄주민들이 더럽혀진 자라면서 받아주질 않음.)


롯본기 힐즈에서 대천사 만세마트와 만난다.
그는 천사임에도 불구하고, 도쿄의 질서를 위해 아수라회에 협력하고 있음.
만세마트는 순순히 붉은 구슬을 만드는 곳으로 플린 일행을 안내한다.
 

악마의 먹이인 붉은 구슬의 정체는 인간의 뇌를 추출한 것.
타야마에게 추궁.
하지만 타야마는 희생없이는 평화도 없다면서, 다수를 위해 소수가 희생하는것은 어쩔수 없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또 다시 지옥이 펼쳐질거라고.
월터는 좆까라고 함ㅋㅋㅋ










 



가비가 불러서 미카도국으로 귀환.
지상에 있는 신주쿠로 향한다. 신쥬쿠에는 거대한 고치가 있음.
고치안으로 들어가니까, 봉령탑에서 구출한 대천사들이 모두 나타난다. 그리고 가비가 가브리엘로 변신.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이 4대천사가 앞으로 미카도국의 지도자가 되겠다고 선언. 인간은 주의 뜻에 따라 살아야한다고 주장.
이자보는 도쿄에 있는 사람들을 미카도국으로 이주시켜달라고 요청하지만... 가브리엘은 거절한다.
도쿄에 있는 사람들은 더럽혀진 자들이라 구원할 가치가 없다고;;
 

요나단은 4대천사의 뜻을 받들어 리리스를 죽이기로 결심.
반면, 월터는 리리스를 옹호.
미카도국이나 도쿄나 전부 독재자가 지배하는 세상이라고 비난한다. 새로운 질서를 위해 리리스를 이용하겠다고 함.
나는 월터와 함께 카오스 성향 루트로.












월터와 함께 리리스를 만나러 간다.
리리스는 이치가야 주둔지에 있는 무한발전로 야마토를 이용해 마계 게이트를 열자고 함ㅋㅋㅋㅋ
도쿄에 본격적으로 악마를 풀어, 현 체재를 박살내자고ㅋㅋㅋㅋ 씨발 너무 과격하잖아ㅋㅋㅋ
하지만 이쪽 루트로 온 이상 거절할 수 없음.
무한발전로 야마토로.
타야마가 소환한 영적국방병기 야마토타케루를 쓰러뜨리고, 야마토 스위치를 빼앗는다. 그리고 스위치 온!!


마계의 문이 열리고... 화이트맨4명 등장.
그들은 사슬의 굴레를 끊기위한 다른 선택이 필요하다면서 선택을 위한 이정표를 보여준다.
서로 다른 역사의 두가지 도쿄를 보여준다.
 
 
 
 
 


 
 
 


로우, 카오스 루트가 합류.
요나단과 함께 리리스를 쓰러뜨린 역사와 월터와 함께 마계를 열어버린 역사가 합쳐진다.
그리고 월터, 요나단, 플린은 황폐화된 첫번째 도쿄를 서성이게 된다.


마사카도의 천장없이 멸망해버린 도쿄.
마왕 플루토가 독으로 도쿄 곱창내버렸음.
미친 촌장 키요하루가 인간들을 이끌고 있다. 그리고 그의 부관으로 아키라가 있음.
키요하루는 플린 일행을 신이 보낸 구세주라고 생각한다. 아키라도 계시를 받은 인물. 화이트맨으로부터 플린 일행의 존재를 들었음.아키라가 마왕 플루토를 쓰러뜨려 달라고 요청. 플루토를 쓰러뜨린다. 플루토는 신에게 선택받지 않은 인류를 없애기위해 도쿄에 독을 풀었다. 신이 자신들을 죽이려고 했는데, 그것도 모르고 신에게 감사하는 키요하루ㅋㅋㅋ
그리고 알고보니 아키라가 미카도국 초대 국왕 아큘라였다.
아키라는 미래에서 온 플린 일행의 도움을 받아, 미카도국을 세우기로 결심한 것.


야마토를 발견하고 원래 세상으로 돌아가기위해 스위치 온!!











또 화이트맨 등장.
지금 경험한 세계는 지킨다라는 가능성의 세계.
하지만 지키지 않는다는 선택을 했을 경우의 세계를 보여준다면서 화이트맨은 플린 일행은 다른 가능성의 세계로 보내버린다.



두번째 도쿄
인간이 악마가 되어버리고, 그렇지 못한 인간은 가축이 된 세계. 끊임없는 투쟁의 세계.
이곳에서 아키라는 악마인간이 되었다. 카스미가세키 일대의 약소 그룹리더.
아키라는 플린에게 도쿄의 왕 켄지를 쓰러뜨려 달라고 부탁한다.
이곳에도 천장은 없다. 천사들이 신주쿠에서 아이들을 납치해,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려고 했으나, 켄지 일당에게 몰살당했음.(미카도국 못만들고 망한 세계)
이치가야 주둔지에서 켄지를 만난다. 그리고 그를 죽이고 야마토 리모컨을 강탈.야마토를 기동한다.











다시 화이트맨 등장.
화이트맨은 구인류. 이래나 저래나 인류는 좆망한다고 주장.
지킨다를 선택해도 신의 의도에 조금이라도 거스르면, 신에게 멸망당하고.
지키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인간끼리 싸워저 자멸한다.
그들은 무한한 고통에서 벗어나기위해 세계를 무로 만들기로 결심. 그래서 만든게 무한 발전로 야마토.
야마토는 원래 블랙홀을 만드는 입자가속기.
화이트맨은 플린에게 야마토의 제어장치를 파괴해 우주의 모든것을 집어삼키라고 요구한다.
드디어 인류는 다섯번째 윤회에 이르러 신의 뜻에서 해방되리라!!!


진짜 루트분기.
1. 세계를 무로 만든다. (베드엔딩)
2. 세계를 무로 만들지 않는다.(로우, 카오스, 뉴트럴 루트)











1. 세상을 무로 만든다를 선택하면 블랙홀 엔딩.
블랙홀을 만들어 세상을 없애버린다.
야마토를 폭주시키고 블랙홀을 만들어 모든것을 소멸시킨다.
플린은 세계를 무로 만들었다. 이것으로 세상에서 고통과 슬픔의 모든것이 사라졌다. 끝.


 
 
 
 
 





 

2. 오락가락하는 선택을 할 경우 뉴트럴 루트 돌입.(현상을 유지하면 로우, 파괴하면 카오스)
세상을 무로 만들지도 않고, 현상유지, 파괴도 바라지 않는다ㅋㅋㅋㅋㅋ 우유부단한 태도를 보이면 화이트맨이 빡친다ㅋㅋㅋ그리고 주인공을 허구의 공간에 가둬버린다.
 
 
닥터 스티븐 등장.
그리고 바로우즈는 나의 선택이 그 옛날의 선택과 같았다고 말한다.
스티븐은 도쿄의 여신을 살리기위해 플린의 귀환을 돕겠다고 말한다.
4명의 화이트맨을 모두 살해하자, 마계를 지배하던 화이트맨의 영향이 사라진다.


다시 스티븐 등장.
너는 치우침이 없는 세계를 선택했다. 그런 세계에서는 기쁨과 감동을 바라며 살아도, 상처받고 슬퍼하는 일이 많을 것이다. 과거에 그런 자들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여신이 있었다. 그녀가 바로 도쿄의 여신. 네가 만난 여자아이가 도쿄 그 자체다. 과거에 도쿄 여신이 슬퍼하는 소리에 응답해 도쿄를 지킨 소년이 있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도쿄사람들은 둘로 나뉘어졌다. 자, 사람들을 둘로 나눈 천장을 없애고, 도쿄, 즉 여신을 있어야할 원래 모습으로 되돌려라.
과거의 자네가 지켰던 세계를 이번에는 오늘의 자네가 원래대로 돌려놓는 것이다!!





 
 








깨어나보니 원래세계의 카스미가세키 악마토벌대 본부. 이자보와 합류.
현재 도쿄는 마계의 게이트가 열려서 난장판.
천사들은 악마와 도쿄를 소멸시키려고 나락에 전선을 펼쳤다. 곧 천사와 악마의 전면전쟁이 벌어진다.
 


 
플로리다로 향한다.
악마왕 루시퍼가 부활했다. 진짜 난장판. 도쿄의 수호신 마사카도로 이 상황을 타개하기로 한다. 츠기하기가 플린에게 마사카도의 신검을 건네준다.
츠기하기는 과거 악마토벌대 대원이었다. 그때 어떤 소년과 함게 마사카도를 죽였다. 그리고 소년은 마사카도와 함게 도쿄의 천장이 되어, 도쿄를 전쟁의 미사일로부터 구원했다고 한다.
소년의 사망이후 마사카도의 신검은 츠기하기가 보관하고 있었음.
이후 아무도 신검을 뽑을 수 없었는데, 주인공이 뽑아버림. 인간 대표로서 마사카도와 함께 도쿄를 수호하게된 주인공.
 

긴자로 가서 마사카도와 조우.
현재 마사카도의 몸통은 도쿄의 덮개가 되었고, 머리만 남은 상황.
마사카도는 주인공 플린이 소년의 환생체임을 알아봄. 도쿄를 구할 방법은 천장을 없애고, 도쿄의 여신을 부활시키면 된다. 그런데 지금 마사카도는 영력이 모자라서, 자신의 원래몸의로 돌아갈 수 없다. 그래서 그는 플린에게 성배를 건네주고 도쿄 사람들의 희망을 채워오라고 함.
 
 
 
 
 







이후 강제로 수많은 서브퀘스트를 수행해야한다ㅋㅋㅋ
섭퀘로 도쿄 사람들과 만나고,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희망의 상징이 된다. 그렇게 헌터 랭킹1위를 달성.


마사카도에게 성배를 먹이지만, 그래도 힘이 부족하다. 천장을 해체할 수 없음.
희망을 뒷받침하는 2개의 마음이 더 필요하다. 선의의 커다란 혼, 악의의 커다란 혼.
현재 선의는 꼴통보수가 되었고, 악의는 극좌파가 되어 혁신만 부르짖고 있다. 월터, 요나단을 조지고, 악의와 선의를 회수해야함.



먼저 요나단부터 조지기로.
천사군단이 집결한 스카이타워로 향한다. 그곳에 펼쳐진 공간 푸가토리움으로 진입.
수많은 천사들을 조지고, 요나단이 있는 곳으로.
요나단은 치천사 메르카바가 되었다. 메르카바 1단계, 2단계 조지고, 선의의 혼을 회수.
이자보는 천장이 벗겨지면 미카도국이 추락하기때문에 미카도국 백성들을 도쿄로 이주하도록 설득하러감.



플린 혼자서 루시퍼 조지러 간다.
이치가야 주둔지에 도착.
결계안으로 들어가자 루시퍼 팔레스가 나오고, 그곳에서 월터를 그릇으로 루시퍼가 강림.
하지만 플린이 루시퍼 1단계, 2단계 전부 조져버린다. 그리고 악의의 혼을 회수.
플로리다에서 합류. 미카도국 사람들을 모두 도쿄로 이주시켰다.






 











마사카도에게 선의와 악의의 혼을 주고, 천장을 없애달라고 부탁.
마사카도는 인간이 위대한건 맞지만, 인간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면서 항상 주의하라, 또 다시 함께 싸울 날이 올 것이다. 그때까지 짦은 이별이다라고 말한뒤 사라진다. 마사카도가 자신의 몸으로 돌아가고, 도쿄의 천장을 해체한다. 도쿄의 여신이 부활하고, 플린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진 여신전생4 뉴트럴 루트 끝.





미해결 떡밥.
1. 스티븐의 정체.
2. 도쿄 여신의 정체.
3. 주인공의 전생. (마사카도를 쓰러뜨리고, 마사카도로 도쿄를 덮어, 미사일로부터 도쿄를 구원한 소년??)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