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s of Sherwood 갱스 오브 셔우드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총3장(총9스테이지)
클리어타임:4시간10분
난이도:쉬움
Appeal Studios 개발



나름 기대했는데, 분량 창렬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게임때깔이 00년대 냄새가 난다. 장르는 본격 액션게임이라기보다는 온라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3d 벨트스크롤 액션 느낌. 그래서인지 스테이지도 적음. 
스토리 요소도 거의 없다시피하다.
리처드1세의 동생 존 왕이 최종보스일줄 알았는데, 노팅엄 주장관이 최종보스.










무대는 산업혁명이 일어난 디스토피아 13세기 영국ㅋㅋㅋㅋ
사자심왕 리처드 1세가 십자군 전쟁에서 라이언하트라는 희귀광물을 가지고 귀국한다. 이 신비한 광석의 연구로 인해 영국의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불과 십수년 만에 엔진, 총, 비행기, 대포 등을 보유하게 됨ㅋㅋ(라이언 하트 촉매로 여러 금속의 속성을 변형시킬 수 있다. 그 금속은 이후 마법적 속성을 띠게 되는데, 구리는 폭발하고, 은은 치유및 생명연장 효과, 자철석은 고체상태의 에너지장 등이 보고되었다) 이렇게 영국 과학발전에 이바지한 리처드1세는 노팅엄의 주장관에게 배신당하고 살해당한다. 이후, 찬탈자 주장관이 영국을 지배하게 됐으며, 그는 중동에서 라이언 하트 같은 물질을 더 얻으려고, 주민들에게 가혹한 세금을 부과하며 새로운 십자군 전쟁을 준비한다. 








 


총3장(총9스테이지)
각장마다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다.
스토리 미션 이외의 나머지 3개의 미션은 각각 보스러쉬, 무한러쉬, 거대공성병기 잡기.














 



로빈 후드
록슬리 경의 아들.
영국 최고의 궁수.
아버지 록슬리 경은 리처드1세 휘하의 뛰어난 귀족 기사이자, 부유한 산림 감독관이었다. 록슬리경은 검실력도 뛰어났는데, 일이 바쁜 나머지 아들한테 검술을 가르쳐주지 못했고, 그래서 로빈은 독학으로 궁술을 연마했다.리처드1세 사후 록슬리 경은 믿고있었던 커클리스의 수녀원장에게 배신당하고, 노팅엄 주장관에게 압송된후 사형. 이후 로빈은 아버지의 복수와 민중들을 위해 셔우드 숲으로 도망쳐 저항운동을 펼친다. 끈질긴 추격끝에 동료들과 함께 결국 주장관을 살해하고, 그의 압제를 끝낸다.




 
 
 
 

 







로빈의 필살기













 
 
 






메이드 메리언
로빈 갱단 멤버.
노팅엄 주 장관의 막내딸.
아버지의 각종 비열한 행동에 치를 떨고, 집은 나와 셔우드 숲 갱단에 합류한다. 
대개는 로빈 후드의 여친으로 나오는 캐릭터인데, 이 게임에선 썸타는거 전혀 없음ㅠㅠㅠㅠ

 
 









터크 수사 (Friar Tuck)
로빈 갱단 멤버
교회에 귀의하기 전에 동생 밴저민과 함께 광산에서 일했다. 하지만 동생 벤저민이 당시 실종됐는데, 알고보니 수녀원장한테 납치당한뒤 심장 뽑혀 사망한거였음.






 
 
 
 
 
리틀 존 (Little John)
로빈 갱단 멤버.
과거 리처드1세와 함께 십자군 전쟁에 참가했던 전쟁영웅.
리처드가 주장관의 배신으로 사망한뒤, 기사직을 버리고, 셔우드 숲 갱단에 합류한다. 









 



앨런 어 데일 (Allan a Dale)
광대, 음유시인.
로빈 갱단의 협력자
영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인형극을 통해 사람들에게 주장관에 대한 저항의식을 고취시킨다.
주장관 사망후 라이언 하트를 줍줍하게 됨. 그리고 몰려오는 함대, 비행선들을 보고, "도둑들"이라고 말하는데... 이새끼가 원래 라이언 하트의 주인인지?? 아니면 이놈도 라이언 하트의 광기에 당해 미쳐버린건지 뭐가 정답인지 알 수 없다. 
















노팅엄 주장관 (Sheriff of Nottingham)
최종보스
아니 최종보스인데 이름도 없음ㅋㅋㅋㅋ 이름이라도 붙여줘야하는거 아니냐ㅋㅋㅋㅋ 성의가 없어요. 
메이드 메리언의 아버지.
라이언 하트에 눈이 멀어 주군인 리처드1세를 배신, 살해한다. 이후 영국전체를 장악하고, 가혹한 정치를 펼친다. 록슬리 가문이 눈에 거슬려서, 수녀원장을 이용해 록슬리 경을 살해. 이후 록슬리 가문의 영지를 폭격으로 불태워버림. 저항군이 셔우드 숲으로 숨어들어가자, 숲까지 불태우려고 한다. 하지만 로빈 갱단의 활약으로 공격은 저지당하고, 로빈 갱단을 앞세운 저항군이 본격적으로 반격해오자 노팅엄을 버리고 비행요새 사자굴을 타고 빤스런. 로빈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주장관을 추격해, 사자굴을 추락시키고, 추락현장에서 주장관을 물리친다.
*주장관 장갑에 박힌게 라이언 하트.







 
 
 
 

기스본의 가이
1챕터 보스
군사적 재능이 뛰어난 베테랑 기사. 
이미 죽었어야할 나이인데, 라이언 하트의 힘으로 수명이 연장되었다. 그래서 주장관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백성들을 가혹하게 탄압한다. 





 
 




커클리스의 수녀원장
2챕터 보스
겉으로 보면 신실해보이는 성직자. 
하지만 그녀는 주장관의 가장 악랄한 수하중의 하나이자, 뛰어난 과학자. 
로빈의 아버지 록슬리 경은 그녀를 믿었고, 그녀는 이 신뢰를 이용해 록슬리를 포박해 주장관에게 팔아넘겨 사망하게 만든다. 그녀는 라이언 하트를 연구하면서, 그 힘으로 신체를 변형시키는 방법을 획득한다. 이걸로 그녀는 주장관에게 슈퍼휴먼 군대를 만들어주었고, 이에 수녀원장은 주장관으로부터 전권위임장을 받는다. 그녀는 광산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을 납치해, 인체실험을 반복하고 있었고, 이로 인해 터크 수사의 동생인 벤저민이 사망하게 된다. 

수녀원장이 인체실험에 집착한 이유는 자신의 아들 레드 로저가 병약하게 태어났기 때문. 인체실험을 통해 얻은 방법으로 그녀는 자신의 아들의 몸에 벤저민의 강한 심장을 이식한다.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새 심장을 얻어 강력한 전사가 된 로저였지만, 로빈 갱단에 의해 패배한뒤 어머니 수녀원장과 함께 사망함.













Gangs of Sherwood 갱스 오브 셔우드 스토리 요약 정리
챕터1
록슬리 경 사후 끝까지 주장관에게 대드는 록슬리 가문이 마음에 안들었던 주장관. 그는 기스본의 가이에게 록슬리의 영지에서 무차별 약탈과 파괴를 명령한다. 이에 록슬리 경의 아들인 로빈은 마을 사람들을 셔우드 숲으로 피난시킴. 하지만 주장관의 군대는 셔우드숲까지 추적해오고, 끝내는 거포로 셔우드 숲을 불태우려고 한다. 이에 로빈 갱단이 출동해 거포를 부수고, 지휘관인 기스본의 가이까지 죽인뒤, 셔우드 숲을 지켜낸다.






 



챕터2
라론타르 광산에서 수많은 광부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로빈후드 갱단이 출동해 조사를 개시한다. 조사결과 배후에 커클리스 수녀원장이 있다는걸 알게된다. 수녀원장은 광부들을 납치해 인체실험에 사용하고 있었다. 과거 터크 수사의 동생인 벤자민은 이곳 광산에서 일한적이 있는데, 실종됐음. 수녀원장의 본거지인 커클리스 아성까지 처들어간 갱단은 그곳에서 인체실험의 증거를 목격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원흉인 수녀원장과 그녀의 아들인 레드 로저를 살해하는데 성공함. 












챕터3
로빈 갱단의 활약으로 기세를 얻은 저항군이 본격적으로 노팅엄으로 진군하고, 이에 도시가 함락된다. 주장관은 자신의 비행요새 사자굴을 타고 빤쓰런ㅋㅋㅋㅋㅋ 하지만 로빈 일행은 포기하지 않고, 사자굴에 올라탄다. 그리고 주장관의 아들들을 물리치고, 사자굴의 프로펠러를 파괴해 추락시킴.그리고 추락현장에서 주장관과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최종보스
노팅엄 주장관
아니 리처드 살해하고, 영국 전역을 지배할정도로 강력한 군대를 보유했는데, 아직도 직함이 주장관ㅋㅋㅋㅋ 주장관은 로빈 일행의 맹공에 패배. 그는 끝까지 라이언 하트를 포기하지 않고 저항하다가 절벽아래로 추락.



 
 
 
 


주장관이 떨어뜨린 라이언 하트를 광대 앨런이 줍줍. 앨런은 바다 너머의 함대를 보고, 도둑놈들이라고 중얼거린뒤 자리를 뜬다. 아마도 얘도 라이언 하트의 광기잇에 사로잡힌듯. 이건 뭐 라이언하트가 아니라, 절대반지네ㅋㅋㅋㅋ 이후 엔딩 크레딧 나오고 게임 끝. 
갱스 오브 셔우드 끝.

















게임이 묘하게 타격감이 부족하다. 
스킬은 괜찮은데, 평타느낌이 별로.(내가 주로 로빈을 해서 그런가ㅋ)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그렇게 씹창인건 아닌데, 묘하게 구리다고 느껴진다ㅋ 
적들 디자인은 괜찮았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