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ham Knights 고담 나이트 배트걸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클리어 타임: 12시간
난이도:보통→쉬움
총8장 구성.(챕터8이 최종장)


배트맨 없는 배트맨 게임
출시한지 1달 밖에 안됐는데, 벌써 반값 할인 들어간 갓겜ㅋㅋㅋㅋ
스토리상에서 배트맨 두 번 뒤지는 갓게임ㅋ 이것은!! 배트맨을~~ 두 번 죽이는ㅋㅋㅋ
메인 빌런이 올빼미 법정, 리그 오브 어쌔신인데... 둘 다 해결 못하고 끝남. 우리들의 싸움은 지금부터다!! 엔딩.
배트맨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시작. 이후 퍼즐이 맞춰지고, 라스 알 굴이 왜 급발진 했는지 밝혀질 때까지는 부랄 떨리는 스토리 갓겜이었는데, 이후 전개 개같이 말아먹음ㅋㅋㅋㅋ 나이트윙, 레드후드, 로빈, 배트걸. 용과같이처럼 4명 전부를 조종해, 스토리 진행하고 마지막에 한명으로 엔딩보는 그런 시스템일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4명중 1명으로 플레이함. 심지어 레벨도 공유ㅋ 그 말은 즉 스토리도 공유한다ㅋㅋㅋ 4명 각각의 스토리 짜기 싫었다 이거죠ㅋㅋ 배트걸로 메인 스토리 엔딩봄. 4명 돌아가서 하는것보단 1명 고정해서 하는게 몰입되고 좋음. 큰 일은 여자가 한다. 메인빌런 탈리아도 여자고, 말이 배트패밀리지 메인 스토리도 배트걸을 주인공으로 염두하고 쓴 거 같음ㅋ 안경녀가 주인공!? 갓겜이죠?






스토리 4줄 요약.
1. 올빼미 법정이 라자러스 핏을 이용한다는걸 알고 라스 알굴이 빡쳐 고담 파괴하려고 함. 이에 배트맨이 이를 저지하고 동귀어진.
2. 탈리아가 아빠를 화장시키고, 리그를 장악. 뱃걸을 속여 올빼미 법정 리더 제이콥 살해.
3. 탈리아는 라자러스 핏을 이용해, 브루스를 살려 생체딜도로 쓰려고 했지만, 뱃걸한테 처맞고 빤쓰런. 탈리아년 병신짓때문에 라자러스핏의 위치를 알게된 올빼미 법정. 하지만 배트맨이 배트윙을 자폭시켜 핏을 없앤다.
4. 탈리아, 법정 모두 타격을 입었지만 건재. 우리들의 싸움은 지금부터다!!! 엔딩.










 



스토리, 전투가 별로지만 할만한 게임.
평타가 묵직한 붕쯔붕쯔. 타격감은 있는데 몬가몬가 부족함.
처음엔 보통 난이도로 했는데, 이게 레벨시스템 게임이라, 서브 퀘스트 무시하고 메인만 달리니, 갈수록 렙 후달리고, 무기도 구림. 이런 상태로 후반 들어가니, 딜이 안 박힘ㅋㅋㅋ 자체 하드 모드ㅋ 검투사 탈론(엘리트몹) 2마리랑 5분 넘게 투닥거림. 안그래도 딜이 안박히는데 야발놈들 회복까지 하더라ㅋㅋㅋ 열받아서 결국 난이도 쉬움으로 낮췄다. 그래도 저레벨이라 쉬움해도 노멀 수준. 8장 마지막 챕터는 권장레벨이 28인데, 20레벨에 엔딩 봄.
메인 끝냈으니 서브퀘스트 가서 할리퀸이랑 야스해야지.







 
 


배트걸/바바라 고든(주인공)
짐 고든의 딸.
16살때부터 범죄와 맞서싸우기 시작했다. 범죄학, 컴퓨터 공학 전문가.
척추부상으로 배트걸에서 은퇴해 오라클이 되었는데, 이후 수술받고 재활 치료해서 배트걸로 복귀. 하지만 아직도 허리 안좋은듯. 주기적으로 물리치료 받으러 다니고 있고, 허리에 복대 비스무리한거 차고 있다. 작중에서 짐은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이미 사망했음. 














배트걸 누나 몸매 실화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바바라 누나 주근깨 개같이 핥고싶다.
여러분 3인칭 게임을 왜 합니까?? 여캐 엉덩이 보려고하는거지ㅋㅋㅋ(한남죽어!!)
근데 망토 때문에 배트걸 엉덩이가 잘 안 보인다ㅠㅠㅠ 코스튬 대부분에 망토가 달려있음ㅠㅠ 망토는 나으원쑤...








 
 



배트맨
브루스 웨인
초반에 라즈 알 굴과 싸우다 배트케이브에서 사망.
하지만 후반에 탈리아에 의해 라자루스 핏에 여러번 담궈진후 부활.
라자루스 핏의 부작용으로 탈리아의 꼭두각시가 되는데, 바바라가 애원해서 정신차림.
하지만 바바라를 감싸고 탈리아의 칼에 찔려 중상.
고담 지하에 있는 라자루스 핏을 없애기위해, 배트윙과 함께 자폭해 또 사망ㅋ












할리 퀸
블랙 게이트 교도소에 수감중.
배트맨은 남몰래 할리퀸에게 범죄자의 정신분석을 여러번 의뢰했다.
본편 이전에 배트맨의 의뢰로 할리퀸이 올빼미 법정의 피해자들을 조사하고 있었음.
할리퀸은 그 조사결과를 배트걸에게 넘기고, 교도소에서 폭동 일으킨뒤 탈옥함.
이후 스토리는 서브에서...











오스왈드 코블팟(펭귄)
아이스버그 라운지의 소유주.
처음엔 올빼미 법정과 안좋은 사이처럼 묘사되며, 배트걸에게 법정의 정보를 넘겨주는데...
결국 배트걸 통수치고, 그녀의 신병을 올빼미 법정에 넘겨줌.
배신한 이유는 서브에서 밝혀진다. (알고보니 진짜 별거 없었음. 그냥 법정이 탈론 데리고 와서 협박하자, 굴복한것ㅋㅋㅋㅋ 서브퀘에서 뱃걸한테 사과함ㅋㅋㅋ)







 
 




라스 알 굴
리그 오브 어쌔신 리더.
배트맨의 리그의 후계자로 점찍었다. 물론 배트맨은 거절했지만...
배트맨을 맘에 들어했기때문에 고담을 멸망시키지 않고, 배트맨의 선택을 존중했었다. 그런데 갑자기 태도를 바꿔 고담을 파괴하려함. 이에 배트맨이 그와 함께 동귀어진.



라스알굴이 급발진해서 고담 멸망시키려고 한 이유.
라스 알굴의 목적은 2개.
부패한 도시의 소멸과 재생. 라자루스 핏의 오용 방지.
라즈 알굴은 올빼미 법정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하지만 배트맨을 존중해 고담의 부패를 알아서 해결하도록 내버려둠. 그런데... 본편 시작 직전에 라즈가 올빼미 법정이 라자루스 핏의 열화품인 디오네슘으로 탈론 군대를 생산하고 있었다는걸 알게됨. 하나는 눈감아줬지만 둘은 못봐주죠ㅋㅋㅋㅋ 결국 라스 알굴의 분노가 폭발ㅋ 역시 고담은 멸망시켜야한다고 생각하고 쳐들어온 것.













탈리아 알 굴
최종보스(얀데레)
라스 알 굴의 딸.
처음에 등장했을때 아빠랑 척지고, 리그에서 퇴출당한것처럼 위장함. 그런데 알고보니 애비보다 더 과격파ㅋㅋㅋㅋ 애비 몰래 리그를 장악했었고,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고담을 부수려한다. 라스 알굴은 선을 지켜 라자루스 핏을 부활에만 사용했는데, 얘는 강화병사 만드는데 라자루스 핏을 이용한다.(그 결과 탄생한게 맨배트) 자신의 말을 듣지 않는 배트맨을 꼭두각시로 부활시켜, 데리고 있으려함. 최종대결에서 배트걸한테 지고, 빤스런. 영국으로 도주한다.











탈론
올빼미 법정이 디오네슘으로 만들고 있는 강화병사. 자유의지는 없고, 법정의 명령으로만 움직인다.









제이콥 케인
올빼미 법정의 리더.(법정의 목소리.)
브루스 웨인의 삼촌. 군수회사 케인 인더스트리의 ceo.아내 캐서린이 현재 고담 경찰청장. 커크 랭스트롬 박사 살인교사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지만, 탈리아한테 살해당함. 탈론 군대를 만들어 고담의 지배를 더욱 공고히 만들려고 했다.










캐서린 케인
현재 고담시 경찰청장
남편이 올빼미 법정인거 몰랐다.
정의로운 사람이라 남편이고 나발이고 그런거 없이 체포함.











커크 랭스트롬 박사
원래 올빼미 법정 소속이었는데, 조직을 배신하고 탈리아한테 붙었다. 그래서 제이콥한테 살해당함. 커크가 연구하던 것은 라자루스의 구덩이로 인간을 강화하는 방법. 그 결과 탄생한게 맨배트.
















고담나이츠 메인 스토리 요약정리
배트맨이 라스 알굴과 싸우다, 배트케이브 자폭시키고 동귀어진. 자신이 죽었다는 메시지를 배트패밀리한테 보낸다.이제 플레이어는 4명중 한명을 선택해서 플레이하게 됨.(나이트윙, 레드후드, 로빈, 배트걸.) 배트 패밀리는 시계탑 벨프리로 본진을 옮기고, 배트맨이 왜 죽었는지, 그가 조사하던 마지막 사건에 대해 알아봄.









배트맨의 마지막 사건
커크 랭스트롬 박사 조사.
하지만 커크 박사는 이미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 지하에 있는 박사의 비밀연구소에서 하드 디스크를 입수하지만, 생체정보가 없으면 열람할 수 없음.

박사의 시체가 있는 고담시 경찰본부로 이동.
그런데 그곳에는 라즈 알굴의 시체도 있었다. 탈리아가 등장해 아버지의 시체를 가져가지 않고, 그냥 화장시킴. (라즈 알굴은 라자루스 핏을 사용해 부활을 거듭하며 수백년간 리그를 이끌었다.) 탈리아는 현재 자신이 리그에서 쫓겨났다고 말함ㅋㅋㅋ 배트걸은 박사의 생체정보를 가지고 본부로 돌아간다. 박사의 하드디스크에는 인체실험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음.










그때 마침 할리 퀸한테서 메시지가 온다.
알고보니 배트맨은 패밀리 몰래 할리퀸에게 조력을 구했다ㅋ
할리가 뭔가 알고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그녀가 수감되어 있는 블랙게이트로. 할리는 배트맨의 의뢰로 지금까지 수많은 범죄자들의 정신을 분석하고 있었다. 그리고 최근 배트맨이 그녀한테 의뢰한것은 지난 수백년간 항소심에서 풀려난 유명인사. 관련사건에서 주요증인들이 의문사한 사건의 조사.(올빼미 법정의 피해자들) 할리퀸이 조사하던 사건에서 피해자들은 커크 박사와 같은 방식으로 칼에 찔려 죽었다. 할리가 관련 정보를 배트걸한테 넘겨줌. 그리고 블랙게이트에서 폭동이 일어나고 할리퀸이 탈옥.










 



펭귄을 조사하기로 함.
펭귄은 다른 유력인사들과는 달리 체포되면 꼬박꼬박 복역함ㅋㅋ 이녀석이라면 올빼미 법정에 대해 알거라고 생각해 접근한다. 펭귄이 올빼미 법정의 아지트 중 한곳인 파워스 클럽에 대해 알려줌. 파워스 클럽에서 올빼미 법정과 리더를 목격하는 배트걸.그들의 함정에 빠져 죽을뻔하지만 오히려 탈론의 열쇠를 습득하고 귀환.
 
 
 
 
 
 
 



올빼미 법정의 또다른 아지트에서 첼시터널과 관련된 인사의 제거명령을 확인한다.
첼시 터널 지하에 뭔가 법정이 숨기는것이 있음. 지하로 가보니까 탈론이 있고, 그들은 이곳 지하광산에서 디오네슘이라는 광물을 채취하고 있었다. 법정은 터널공사가 계속되면 이 광산의 존재가 드러날까봐 공사 진행을 허가해준 판사를 죽이려고 한것.

탈리아와 접촉해 법과 디오네슘에 대해 대화.
탈리아는 전부 알고 있었다ㅋㅋㅋ 법정은 수백년간 불로불사를 연구해왔는데, 그러다 고담 지하에서 디오네숨이라는 광물의 존재를 알게됐다. (디오네슘은 라자루스 핏때문에 만들어진 오염된 광물. 법정은 광산 더 깊숙한곳에 라자루스 핏이 있다는건 몰랐음.) 법정은 디오네슘을 이용해 불사군단 탈론을 만들었다. 라스 알 굴이 이사실을 알고 빡쳐서 고담을 공격한 것. 드디어 왜 배트맨이 라스랑 싸우다 뒤졌는지 알게됨.









오차드 호텔에서 열리는 가면무도회에 잠입.
고담시 유명인사들이 모였기 때문에 대부분이 올빼미 법정 회원들.
법정의 리더는 배트걸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힘ㅋ
리더의 정체는 바로 브루스의 삼촌 제이콥 케인. 케인은 곧 리그의 공격이 시작될거고, 이럴때를 대비해서 자신이 탈론 군단을 만들었다고 주장. 커크 박사 살인도 인정한다. 그가 법정을 배신했기때문에 처벌한 것.
리그의 공격이 시작되고, 오차드 호텔에서 법정회원들이 학살당한다. 물론 제이콥은 유유히 빤쓰런.










펭귄이 법정 관련 정보를 준다고 해서 아이스버그 라운지로. 그런데 이건 함정이었음ㅋㅋㅋ
펭귄은 수면가스로 배트걸을 재우고 법정에 신병을 인도한다.
법정의 지하미궁에서 깨어난 배트걸. 탈출과정에서 탈론의 강화판 검투사 탈론과 배틀. 법정은 연구를 거듭해 살아있는 인간한테 디오네슘을 주입하면 더 강한 강화인간을 만들수 있다는걸 알게됐다. 지하로 가보니까 이미 수백마리 넘게 만들어놨음. 배트걸이 온도조절 장치 박살내고, 밖으로 나온다. 하지만 이미 지하에서 탈출한 탈론이 고담시에서 깽판치고 있음ㅋㅋㅋㅋ 리그의 암살, 탈론의 폭주. 현재 고담시는 개판ㅋ













일단 법정의 리더인 제이콥을 체포하기위해 몬토야 형사와 손잡음. 그녀를 벨프리로 초대하고, 협동작전을 펼치기로 한다. 배트걸이 케인 인더스트리에서 제이콥을 체포하고, 바깥에서 영장가지고 대기하는 몬토야한테 넘겨준다는 계획. 케인 인더스트리 공격작전 시작. 제이콥은 잠수함 타고 도주하려했지만, 배트걸한테 잡힘. 제이콥은 패드립 치다가, 죽빵 처맞음ㅋㅋㅋㅋ(자경단년아, 니들이 그렇게 잘났으면 느그애비 죽는건 왜 못 막음??) 1층에서 대기하던 몬토야한테 넘겨줌.제이콥은 현 경찰청장인 아내 케서린한테 자신을 빼달라고 요구하지만, 캐서린은 거절ㅋ 그때 탈리아가 제이콥을 암살한다.













탈리아 쫓아가서 한소리하는 배트걸.
드디어 정체를 드러내는 탈리아. 리그에서 쫓겨났다는 말은 거짓말.
이미 수십년전부터 탈리아는 리그를 장악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현재 리그는 탈리아가 완벽하게 장악하고 있다. 그녀는 고담을 멸망시키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짐. 리그의 공격이 시작되고 고담은 난장판. 탈리아는 배트맨의 정체를 알고 있기에, 브루스의 관련인물을 직접 노림. 물론 배트걸이 다 구해준다.

아캄수용소에서 누군가가 엄청난 전력을 사용하고, 조사하러감. 가보니까 커크 박사의 연구자재들이 있다. 탈리아랑 커크박사는 한패였음ㅋㅋㅋ 둘은 디오네슘으로 인간을 강화하는 실험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이 등장하는데... 그게 바로 맨배트. 탈리아는 음파로 맨배트를 조종할 수 있음. 배트걸은 사투끝에 맨배트를 쓰러뜨린다.
















맨배트 한마리를 처치했지만, 현재 고담시 온갖곳에서 맨배트가 깽판치고 있다.
그거 다 처리하고, 맨배트가 나오는 곳을 추적하니까 바로 고담묘지. 지하 수백미터로 계속 내려가니까, 라자루스의 구덩이가 나옴. 탈리아가 라자루스 핏을 이용해, 브루스를 부활시킴. 라자루스 핏의 부작용인 정신붕괴를 이용해, 브루스를 자신의 꼭두각시로 만드는데 성공. 마지막 시험으로 브루스에게 자신의 패밀리를 죽이라고 명령.
근육돼지 브루스 웨인과 보스전. 이 게임 첫 보스전ㅋㅋ
처음으로 보스 피통이 상단에 표시됨.


 
 
 









바바라가 브루스 패가면서 설득.
정신력 강한 배트맨 답게 몇대 처맞으니까 제정신 차림. 그리고 3줄요약으로 현재 상황을 보고. 하지만 갑툭튀한 탈리아가 배트걸을 죽이려하고, 이에 브루스가 배트걸을 감싸고 칼빵맞음, 얀데레 씨발년아 그만하라고!!! 탈리아한테 꺼지라고 애원하는 브루스ㅋㅋㅋ 하지만 얀데레가 아 소데스까하고 얌전히 물러날리 없죠ㅋㅋㅋㅋ 탈리아는 배트 패밀리를 다 죽이고, 브루스를 라자루스 핏에 다시 담그려고 함.
 


탈리아 알 굴
최종보스전
1페이즈: 칼, 활
2페이즈: 언월도
















올빼미 법정이 탈론 군대를 이끌고, 이곳까지 왔다.
법정은 라자루스 핏을 발견하지 못하고, 그 열화품인 디오네슘을 쓰고 있었는데, 탈리아때문에 이제 법정이 라자루스 핏의 위치를 알게됨ㅋㅋㅋ 법정은 탈리아, 배트맨, 배트걸 모두를 죽이고 라자루스 핏을 차지하려고 한다. 상황이 좆된거 감지하고 탈리아는 빤쓰런ㅋㅋ 탈론 군대 앞에 중과부적인 상황에서, 배트맨이 자신을 희생하기로 함. 브루스가 배트윙을 자폭시킨다. 브루스는 죽기전에 부자새끼들한테 한소리함. 부르주아지들이 범죄자들 보다 더 악질이다. 너희들 때문에 고담은 요만큼도 나아지지 않고 있다.










탈리아는 영국으로 도주했고, 법정은 불로불사의 방법을 잃고 잠적했지만, 영향력은 여전히 건재ㅋ 라자루스 핏은 파괴됐지만, 빌런들은 멀쩡한 상황ㅋㅋㅋ 배트걸은 법정의 존재를 고담시민에게 폭로하고, 전면전을 선포함. 시민여러분 다함께 일어나서 법정을 조집시다. 우리들의 싸움은 지금부터다!! 배트걸이 원색 수트 버리고, 수트를 배트맨 컬러로 변경한뒤 고담시를 내려보면서 끝.
고담 나이츠 끝.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