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5 True End 진 여신전생5 진엔딩 클리어. 대천사 아브디엘 너무 좋아











2021년 12월 1일 작성글
노멀 전생으로 2회차 클리어.
2회차:75시간.(1회차 64시간+11시간)


진엔딩도 별 거 없었습니다ㅠㅠㅠ 진5는 스토리가 많이 아쉽다. 매운맛 포켓몬.
1회차때 서브퀘 거의 다했고, 시바 토벌만 안함.
왕좌에 앉으려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시바의 목적은 세계의 파괴. 순수한 세계가 태어나기위해선 기존 세계가 파괴되어야한다는 입장. 세계를 파괴할 힘을 얻기위해 루드라의 비법을 수행하고 있었다.
루시퍼는 진정한 자유가 목적. 시바는 파괴를 통한 재생이 목적.



진 여신전생5 엔딩 분기
1. 로우(아브디엘, 이치로)
2. 카오스(츠쿠요미, 유즈루)
3. 뉴트럴(여와, 야쿠모)
4. 진엔딩(지고천 입장전, 핀막쿨, 황룡, 사천왕, 시바 토벌, 콘스 라 퀘스트 클리어후 뉴트럴 선택하면 분기 등장.)








Shin Megami Tensei V OST - Battle - Abdiel -
아브디엘전 브금.


1. 진 여신전생5의 히로인은 아브디엘.
2. 진5는 이치로와 아브디엘의 러브스토리.























아브디엘(Abdiel).
진 여신전생5의 히로인ㅋㅋㅋㅋㅋ
본편에서 주인공 다음으로 바쁘신분. (캐릭터 묘사가 제일 풍부함.)
다양성 좆까고 야훼가 정한 단 하나의 질서만 존재해야한다고 외치는 로우 캐릭터인데... 타천도 하고, 합일신도 하고ㅋㅋㅋ 신이 하지말라고 정해놓은거 다 하신분. 다양성 그 자체였던 아브디엘장ㅋㅋㅋ



노멀, 타천, 합일신 3번 맛있는 아브짱.
변신 할수록 가슴 커지는 아브디엘님. 갈수록 담당성우 박로미 따라가는 미드ㅋㅋㅋㅋㅋㅋ
천사인데, 치녀 뺨치는 복장. (야훼쉨 취향보소.) 천사인데 타천ㅋㅋ
쎈척 존나게 하는데, 주인공한테 털리고 시무룩.
신의 질서를 지키기위해 신이 정한 금기를 깨뜨리기까지. 양면성, 외강내유 오지는 캐릭터. 타천해서도 신 하나만 바라보는 맹신, 순애캐ㅠㅠㅠ




아브디엘 학대에 가까운 스토리.
신마대전 펼쳐지는데, 천사장 미카엘이 루시퍼한테 털리고 봉인당함. (덤으로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은 소멸ㅋㅋㅋ 4대천사 전부 한번에 사라짐ㅋㅋ)
그래서 중간관리직이었던 아브짱이 갑자기 천사장 대리로 발탁.
이후 열심히 싸우고 있는데, 루시퍼가 야훼 먹방하고 신이 죽었다고 선언ㅋㅋㅋ 아브짱 멘탈나감1.
그래도 카미러브 아브짱은 야훼의 질서를 지키기위해 베텔을 만들고, 천사들을 지도하며 현체재를 유지해나가는데...
어느날 갑자기 주인공이 합일신(나호비노)이 되어 등장. 주인공의 존재 자체가 신이 죽었다는 반증.
그래도 주인공의 도움으로 잔존 마왕군을 소탕하는데 성공하지만, 이때 주인공의 활약으로 전세계 악마들에게 나호비노가 존재, 신(야훼)이 죽었다는 사실이 알려짐ㅋㅋㅋ 그래서 만마회담에서 오딘, 제우스, 콘스가 대놓고 베텔을 무시, 아브짱한테 꼽줌. 결국 신이 죽었다는걸 증명하는 존재인 주인공한테 덤비지만, 털림ㅋㅋ 꼬무룩. 하지만 주인공한테 털리나 안털리나 나호비노의 존재로 인해 이미 베텔은 공중분해. 아브짱 멘탈터짐2. 신의 질서를 지키기위해선 힘이 필요하고, 그래서 타천, 합일신화. 그렇게 똥꼬쇼했는데, 로우 루트에선 츠쿠요미한테 털리고, 다른 루트에선 주인공한테 털림ㅠㅠ 불쌍하다!!! 아브짱!!





 

 



낙광: 아브디엘 전용기.
람타: 타천사 아브디엘 전용기



 
 








캐릭터 재평.
아츠타 유즈루
다시봐도 츠쿠요미 합체파츠ㅋㅋㅋㅋ
나호비노가 되기직전까지 눈깔이 노란색으로 변하지 않은거 봐서 멘탈갑인건 인정하는데... 캐릭터 묘사가 너무 없음.
츠쿠요미에게 그렇게 동조하는 느낌도 없음.
그냥 도쿄를 구해야하니까 함께 행동하는것일뿐. 그래서 이치로처럼 변모하지도 않았다.
*일본신 묘사가 너무 없음.






 



타오
창세무새. 
하는거 하나도 없음ㅋㅋ 옥좌까지 가이드하는게 전부.
이쯤되니 창세의 여신, 히로인이 아니라 그냥 로봇같음. 창세 시스템의 일부.



야쿠모, 여와
얘네둘은 뉴트럴 루트로 가도 묘사 없음ㅋㅋㅋ
인간찬가무새인데, 묘사가 없으니 공감하기도 힘들다.
야쿠모 과거가 여와 입으로 몇줄 설명되는게 전부.














초반 벽이었던 히드라, 핀막쿨, 야쿠모가 2회차시 그냥 썰리니까 감회가 새로웠다ㅋㅋㅋㅋ
조만간 패치로 카메라 시야각, 화면밝기, 마왕성 3층 기믹 수정한다고함.
확실히 시야각 문제 있다. 그래픽 그렇게 좋은것도 아닌데, 주인공 빵댕이 크게 비출 필요도 없고, 길찾기 지랄맞은데, 카메라는 코앞밖에 안보이고... 덤으로 마계화된 도쿄가 거의 원색이라 눈뽕씨발. 아 내 눈!!
마왕성 기믹은 다알고 2회차하는데도 시간잡아먹음.










파괴신 시바 토벌.
99렙 안찍고 덤비니까 노멀이라도 힘들다ㅠㅠㅠ(게다가 주인공 속도캐로 만들어서 화력고자.)
결국 주독살포 사용해서 클리어.
기술 봉인 걸리니까 시바도 병신됨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시바 병신만들어도, 시바가 동료소환했을때 1턴만에 소환동료 전부 달려버릴 화력없으면 털립니다ㅋㅋㅋ 타천 아브디엘 데려갔는데, 주살반사때문에 고생ㅠㅠㅠ 역시 내성무시 광역기 메기도플레임 있는 아몬이 짱짱맨. 지금까지 팔척회심 요시츠네 잘써먹었는데, 물리내성가진 초고렙 보스전에선 화력부족. (꿰뚫는 투기로 내성무시하고 줘패야하는데 턴낭비가 심함.)
결국 최종컨텐츠에선 내성무시 전용물리스킬 가진 오딘, 제우스 쓸수밖에 없더라.


가루다는 신이고, 주독살포는 무적이다!!
*주독살포:적 전체에 상태이상부여. 3턴간 모든능력 1단계 하락. (영조, 흉조 마가츠히 스킬)
*영조의 부적: 미망30마리 보상.

















진엔딩 요약.
스토리 분기점까지는 기존과 동일. 이후 뉴트럴 루트 선택. (왕좌의 파괴)
왕좌를 파괴하는다는 소리에 타오짱 식겁하고 파티 탈퇴ㅋㅋㅋ
옥좌 앞으로 가니까, 야쿠모, 여와가 타천 아브디엘한테 털림. 여와를 감싸고 야쿠모 사망ㅋㅋㅋ 아브디엘, 다자이가 주인공을 죽이기위해 합일신 모드로 합체. 신의 질서를 지키기위해 왕좌를 노리는 나호비노를 말살하겠다고 선언. 아브디엘 누나 젖통 큰거 보소ㅋㅋ
*노멀, 타천 모드때는 하이레그로 사타구니, 빵댕이 강조하시더니, 합일신 모드때는 맘마통 미친듯이 커짐ㅋㅋㅋㅋㅋ(이치로가 아브짱한테 모성애를 느껴서 그런가??ㅋㅋ)









아브디엘 죽이자, 두사람은 프리큐어 등장. 합일신 츠쿠요미도 쓰러뜨림.



여와 재등장.
여와, 야쿠모는 옥좌를 파괴하려고 했지만 그건 최선책이 아니었다.
신, 악마를 모두 없애려면 왕좌에 앉아, 신마가 없는 세상을 창세해야함.
*옥좌를 부수기만하면 현존하는 신악마는 그대로 유지. 말이 뉴트럴이지기 이게 진짜 카오스지ㅋㅋㅋ 신, 악마, 인간의 삼파전. (진엔딩이 진짜 뉴트럴.)









인간뿐인 세계를 창세하기로 결심. 그러자 타오짱 헐레벌떡 다시 달려옴ㅋㅋㅋㅋㅋ 이년은 진짜 창세무새.
아미타불 병신도 찬양모드on.
*아 진짜 타오, 고코는 캐릭터 좆망, 비중좆망ㅠㅠㅠㅠ















인간만 존재하는 세계를 창세하려고 하는데 루시퍼 각하가 등장.
현재 세계는 윤회하고 있다면서, 진정으로 자유로운 세계를 위해선 만다라의 법칙(윤회 시스템)을 깨야한다고 함.
루시퍼는 세계를 자유롭게 만들기위해, 야훼의 지혜를 먹고 세계의 일부가 되었다. 현상의 일부가 된 루시퍼를 죽이자 윤회 시스템이 소멸한다. 루시퍼의 지혜를 먹고, 영원히 직선으로 뻗어나가는 세계를 창조할 수 있게 됨. 아오가미와 이별.
주인공은 인간만의 세상을 만든다. 새로 만든 세계는 이전과 다름없는 세계. 하지만, 신도 악마도 없다. 그런데 주인공은 창조주가 되었기에, 그대로 존재. 창조주 주인공과 인간 주인공이 동시에 존재.
진여신전생5 뉴트럴 루트 진엔딩 끝.






진 여신전생5 스토리 보러가기










댓글 쓰기

0 댓글